목돌릴때 소리 우두둑 추돌 후 나타났나요
- 교통사고 치료/교통사고한방치료
- 2021. 3. 30. 17:22
목돌릴때 소리 우두둑 추돌 후 나타났나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뒷목 통증입니다. 앉아있는 상태에서 무거운 부위인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목은, 자동차 추돌 시에 크게 흔들리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은 초기에는 경미하게 나타나더라도 시일이 흐를수록 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혹시 교통사고를 겪은 후에 목돌릴때 소리가 난다면 이 또한 교통사고로 인한 목 손상의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후 목돌릴때 소리가 나고 뒷목이 뻐근한 듯 아픈 통증이 있다면 늦기 전에 도움을 받아서 완전히 회복하는 게 중요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목 손상을 방치할 경우 추후 목디스크로 발전할 위험도 있기 때문에 경각심을 갖고 치료에 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후유증 증상을 방치할 경우 어떻게 될지 예시를 들어서 알아보겠습니다.
40대 여성 장 씨는 얼마전 장을 보러 가던 길에 동네에서 교통사고를 겪었습니다. 다행히 경미한 접촉사고였기 때문에 장 씨는 크게 다친 데가 없었습니다. 장 씨는 사고에 대해 별로 걱정하지 않은 채 하루 일과를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날이 되자 장 씨는 별안간 뒷목 통증을 호소했습니다. 뒷목 통증과 함께 목돌릴때 소리가 나는 증상도 계속됐습니다.
목돌릴때 소리가 나고 통증이 심해지니 일을 할 때나 일상생활을 할 때 모두 지장이 커졌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증상은 아닌지 우려가 된 장 씨는 문제에 대한 원인을 찾아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에 뒷목 통증과 목돌릴때 소리가 난다고 호소하는 증상은 후유증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만일 사고 후에 이러한 증상과 비롯해서 허리 통증이나 어지러움 등을 호소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경미한 사고에 가벼이 생각하고 넘길 수 있지만 갑작스런 충격이 신체에 가해졌을 때 내상을 입어 추후에 경미한 통증이 디스크 등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 시에 목뼈, 즉 경추 사이의 연골인 디스크에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심각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점차 통증이 심해져서 정상적으로 생활을 보내는 것이 힘들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로 인해 발병된 증상은 적기에 대처해주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하고 추돌 후 목돌릴때 소리 등과 같은 증세가 반복된다면 서둘러 도움을 받아볼 필요가 있음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