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가슴 아래 통증 기침할때 느껴진다면

가슴 아래 통증 기침할때 느껴진다면

가슴 아래 통증 기침할때 느껴진다면

 

영하권으로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이 되면 운전에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도로 위가 얼면서 미끌어지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가슴 아래 통증, 허리 및 골반 통증 등 여러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는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굳이 신경 쓰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초기에 잘 관리하고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짧게는 며칠부터 길게는 몇 달 후에 갑작스럽게 가슴 아래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흔한 증상 중 하나는 근육 및 인대 통증이나 가슴 아래 통증, 두통, 어지러움,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우울증 등 신체적 증상부터 심리적 증상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일단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사고 후유증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초기에 상태를 확인하고 잘 관리해야 더 심한 후유증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예시를 들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택시 운전일을 하는 윤씨는 얼마 전 빗길에 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눈에 보이는 외상도 없었고 손님을 태우고 가느라 사고를 수습하기 바빴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 가슴 아래 통증이 발생하더니 가슴이 답답하고 명치가 꽉 막힌 것 같은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했지만 점점 증상이 다양해지고 전체적으로 몸 상태가 좋지 못한 것을 느끼자 혹시나 이러한 증상이 교통사고 후유증은 아닌지 생각했습니다.

 


사람마다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만큼 경미한 증상이라고 이를 넘기지 말고 명확한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발생 시기 또한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 동안 자신의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평소에 안전 운전을 하는 습관을 들이고 사고가 일어났다면 작은 증상이라도 그냥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