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반복되면 이유가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반복되면 이유가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반복되면 이유가


교통사고를 당할 때 어느 부위를 다쳤느냐에 따라서 그 부위에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 당시 본인이 다쳤다고 느껴지 못하는 부위에 내상을 입어 시일이 흐른 후 이상 증후들이 발병될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이 다친 부위와 다른 곳에서 후유증이 발병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러한 점으로 인해 교통사고 후유증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당장 느껴지는 문제가 있다면 대처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고의 경위가 경미하여 외상을 당하지 않았거나 불편함을 느낄만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방치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서 내상을 입었을 경우 신체의 긴장이 풀리면서 이상 증후들이 점차 나타날 수 있기에 사고를 당한 시점에 빠르게 신체 상황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는 신체적 증상과 더불어 심리적인 문제도 함께 발병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하고 호소할 정도의 증상, 뒷목 결림, 집중력 저하, 우울증 등과 같은 문제가 발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볍게 생각해서 방치할 경우 골든타임을 놓쳐 예후가 좋지 못할 수 있고 관리 시기가 길어져 정신적으로도 힘들 수 있기에 사고를 당한 경험이 있다면 빠르게 도움을 요청하여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만일 당장 머리가 아프지 않더라도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하고 호소하는 횟수가 잦다면 뇌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머리가 아프지 않다고 해서 이를 등한시하다가는 뇌에 관련된 질환에 노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하고 호소하는 증상이 사고 후에 나타났다면 어떤 대응을 해줄 수 있을지 예시를 들어서 살펴보겠습니다.

 


30대 B 씨는 운전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 B 씨는 의자에 머리를 살짝 부딪쳤지만 당장의 아픔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머리에 경미한 통증만 느껴졌으나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하고 호소하게 되는 증상이 자주 반복되자 원인을 확인 해볼 것을 결심했습니다. 

 이처럼 처음에는 문제가 당장 보이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후유증의 상태가 심각해진 후에 대처하고자 하면 정상적인 몸 상태로 돌아가기 힘든 상황에 이른 상태일 수도 있기에 빠른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다는 사실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