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머리뒤쪽통증 계속되면 이유가

머리뒤쪽통증 계속되면 이유가

머리뒤쪽통증 계속되면 이유가


우리나라는 교통사고가 참 많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환경적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국토에 인구밀도는 세계에서도 순위권에 들 정도로 높고, 교통량도 그에 비례해서 많습니다. 

 

 

특히 대도시의 경우에는 매일 같이 엄청난 숫자의 교통사고가 일어날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살면서 교통사고를 완전히 피하기란 그래서 대단히 힘든 일이도 한데,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이나 후유증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이들이 많아서 더 안타까운 상황들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과 스포츠 혹은 다른 활동으로 인한 부상이나 후유증과 조금 양상을 달리합니다. 

 

교통사고를 당하면, 차량에 타고 있던 탑승객은 차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전신으로 받게 되어, 손상이 전신 어디에나 일어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부상을 미리 예측하고 대처하기가 상당히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 역시 마찬가지인데, 전신 어디에나 손상과 충격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손상이 숨어있다 나중에 나오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 후유증은 추돌 후 시일이 한참 지난 후에 발생하기도 하고, 사고 당시 부상과 상관 없어 보이는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럼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다리를 다쳤던 이씨는 요즘 이상하게 머리뒤쪽통증이 심했습니다. 생전 두통이라고는 모르고 살았던 이씨는 최근 들어 갑자기 겪게 된 머리뒤쪽통증이 견디기 힘들었는데, 머리뒤쪽통증의 다른 원인을 생각해낼 수 없었던 이씨는 그저 과로와 스트레스 때문일 거라고 생각하며 견뎠습니다. 

 


그래서 결국 머리뒤쪽통증을 방치한 셈이 되었는데, 그러다가 이 증상은 점점 더 심해져서 항상 두통을 달고 다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씨는 통증을 견디다 못해 여러가지로 알아보았는데, 이것이 의외로 교통사고 후유증일 수 있다는 말에 놀랐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 후유증은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사고 당시 부상과는 관계가 없어보이는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스스로 사고 후 특정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신체를 잘 관찰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스스로 관리를 했음에도 반복되는 통증이나 불편함에 괴롭다면 도움을 받아서 대응하는 것도 빠른 대처방안일 수 있음을 기억하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