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쇄골 밑 통증 반복되면 원인이 뭘까

쇄골 밑 통증 반복되면 원인이 뭘까


쇄골 밑 통증 반복되면 원인이 뭘까

교통사고는 본인이 어디를 다쳤느냐에 한해서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우에 한해서는 가벼운 사고가 발생했을 시 이상증후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의 정도가 가볍다고 해서 신체에 아무런 문제를 남기지 않는다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사고의 경중이 심각하지 않았더라도 쇄골 밑 통증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증상은 초기에는 경미한 수준으로 나타나더라도 시간이 흐르면서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방치할 경우 통증이 만성적으로 이어지거나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의 질환으로 변질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가 일어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교통법규를 제대로 준수하지 못해서 발생할 수도 있고, 차량의 결함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 외에 자연재해로 인해서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즉, 우리 생활에서는 다양한 문제로 인해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사고의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사고가 예상치 못하게 발생했다면 본인의 신체 상태부터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고 후에 처리할 일들이 많다고 생각하여 본인의 상태를 무심코 생각하다 눈에 띌 정도의 이상증후가 발병되었을 때 뒤늦게 대처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대처하려고 하면 원하는 만큼의 예후를 얻는 것이 힘들 수도 있고, 심하면 손쓰기가 어려울 정도로 상태가 심각해진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일들에 우선순위를 두어서 처리하려고 하기보다는 사고가 발생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자신의 신체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럼 사고 이후에 나타나는 쇄골 밑 통증 등의 증상으로 고통스럽다면 어떤 대처가 적합할 수 있을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40대 C 씨는 석 달 전에 운전을 하다가 뒤차가 C 씨의 차를 충돌하였습니다. 이 여파로 C 씨는 핸들에 가슴을 부딪쳤습니다. 핸들에 가슴을 부딪힌 C씨는 장기나 갈비뼈 등에 문제가 생긴 상황은 아닐 지 염려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장에 나타나는 문제가 없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반복되는 쇄골 밑 통증 증상에 문제가 있음을 느꼈고 서둘러 증상에 대한 대처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만일 사고 이후에 쇄골 밑 통증 등과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후유증이 아닌지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후유증은 심각한 수준의 사고 발생시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가벼운 사고에서도 발병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방치한다면 생활의 질을 떨어뜨릴 정도로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는 사실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