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머리가 지끈지끈 사고후 유독 그렇다면

머리가 지끈지끈 사고후 유독 그렇다면

머리가 지끈지끈 사고후 유독 그렇다면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운전할 일이 늘어납니다. 그럴 때일수록 교통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가벼운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겉보기에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외상보다 눈에 띄지 않는 내상으로 인해서 오랜 기간 고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출혈, 골절 등의 눈에 띄는 큰 피해는 사고 후 즉시 관리를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치될 우려가 없지만, 내상으로 인해 뒤늦게 교통사고 후유증이 생기면 초기에 제때 치료하지 못하여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후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거나 어지럽고, 뒷목이나 허리 등에 통증이 있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일 확률이 있으니 도움을 받아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유증은 보통 초기에 경미한 수준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은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별 다른 대처를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후유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져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하는데요. 따라서, 후유증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사고를 겪었다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교통사고후유증이 어떤 식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50대 여성 한 씨는 얼마 전 동네에서 가벼운 교통사고를 겪었습니다. 다행히 차량만 살짝 긁힐 정도의 경미한 사고였고 한 씨는 크게 다친 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안심한 것도 잠시, 집에 돌아오고 며칠 뒤부터 한 씨는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단지 일시적으로 몸이 피곤해서 그런 거라고 생각했지만, 며칠 내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뒷목에 뻐근한 통증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나자 뒷머리부터 뒷목까지 통증이 이어졌고 이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한 한씨는 도움을 받아서 해결책을 마련해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당시에 아무 이상이 없다가도 며칠 뒤, 혹은 수주 뒤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증상이 있다면 경미한 뇌진탕 등의 내상일 수 있으므로 도움을 통해 사고 시 신체에 어떤 손상이 생겼는지 초기에 제대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따라서 머리가 지끈거리는 통증 등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도움을 받아서 대처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