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허리통증 밤잠 이루지 못한다면
- 교통사고 치료/교통사고후유증
- 2020. 7. 22. 16:02
새벽허리통증 밤잠 이루지 못한다면
잠을 자야 하는 시간에 통증이 느껴져 자꾸만 깨고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들이 있다면 신체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밤낮 가리지 않고 허리통증이 지속된다면 허리디스크(intervertebral disk)는 아닌지 제대로 된 확인을 통해 대처하는 것이 이로울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는 예전엔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만 있었던 일이라면 이제는 연령 관계없이 현대인들에게 일어나는 허리 질환이기 때문이에요.
노화(老化)가 진행이 되면서 점점 퇴화를 하고 그로 인해서 허리가 아파오게 되는데 최근 현대인들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문제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의 경우에는 추간판(椎間板)이라고 하는 척추뼈 사이에 위치를 한 부위인데 이 부위가 노화로 인해서 퇴행이 된다거나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면서 압박이 되는 등의 문제로 인해서 탈출을 하게 되요. 그로 인해 신경을 누르고 자꾸만 새벽허리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평상시 허리는 많이 사용이 되는 부위 중 하나라 할 수 있고 전체 균형을 맞추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항상 주의를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사람들은 최근 앉아 있는 자세가 안좋기도 하고 또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를 이용하게 되면서 자세를 나쁘게 만들어 버리는 모습들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처럼 잘못된 자세나 운동부족 등과 같은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가 나타나게 되면 허리가 욱신거리고 새벽허리통증이 나타나는 등의 모습들을 보이면서 허리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뿐 아니라 다리부터 팔 등등 전신이 아파오는 통증을 느끼게 되어 일상생활이 불편할 수 있어요.
이와 관련이 되어 새벽허리통증 등이 지속될 경우 어떻게 대처가 가능할 수 있는지 한 예시를 들어볼께요. 30대 남성 A씨는 평소 컴퓨터 앞에서 작업을 하는 직장인이였어요. A씨는 직장에 다니면서 여러 업무를 하기도 하고 또 오랜 시간동안 야근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해야 할 업무가 많다 보니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A씨는 스트레스를 게임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며 해소했어요. 하지만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앉아 있으면 허리가 욱신거리는 걸 느끼게 되고 새벽허리통증까지 느껴지면서 잠을 제대로 자는 것이 힘들어졌죠.
심지어 걸을 때마다 저리고 아파서 일상생활이 힘들었는데요. 단순한 증세가 아니라고 생각한 A씨는 자신의 상태를 서둘러 확인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허리디스크는 잘못된 자세나 실내의 활동하는 경우가 늘어나며 쉽게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後遺症) 으로도 발병될 수 있는데요. 이처럼 허리디스크가 나타날 수 있는 요인이 다양하여 증상의 원인에 맞는 대처를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허리디스크가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발병된 것이라면 빠른 관리가 관건일 수 있는데요. 초기에는 단순히 허리 통증이 느껴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허리뿐만 아니라 다리에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심지어 만성통증(慢性痛症)으로 변질되어 생활의 질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어요.
이렇게 만성통증 등으로 변질되어 고통이 지속된다면 야간에도 불편함을 느껴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고 이로 인해 불면증(不眠症)이 발병하여 자가면역성질환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처럼 하나의 질환이 다양한 질병으로까지 이어지는 가능성을 배제하기란 어려울 수 있어 이상증세가 나타날 때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어요.
만약 허리에 통증이 계속 느껴져 허리 강화를 목적으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무리를 줄 경우 허리 건강이 악화되어 증세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그리고 허리나 어깨, 목 등에 무리를 가하지 않기 위하여 허리를 펴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고 한 자세로 오래 앉아있어야 한다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여 몸의 피로도를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이상증후가 느껴져 삶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상황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몸상태를 확인하여 그에 적절한 대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 수 있다는 점 잊지 말도록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