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등이 아파요 통증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 교통사고 치료/교통사고후유증
- 2020. 7. 1. 16:49
오른쪽 등이 아파요 통증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요즘은 성인이 되면 운전면허 시험을 통해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사람들이 많아요. 그러나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오랜 시간동안 운전을 하지 않아 장롱 면허가 될 수 있어요. 그래도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다는 것은 합법적으로 운전이 가능한 상태임을 의미해요. 즉, 자동차를 소지하고 있다면 운전하더라도 문제가 안된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운전면허증만 있다고 해서 모두 차를 안전하게 몰 수 있는 것은 아니 에요. 운전을 할 때는 도로교통법 등에 규정된 법률에 맞게 안전하게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안전하게 운전을 함에도 상황에 따라 교통사고가 발생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차량정체가 심하거나 눈, 비가 와서 도로가 미끄러운 경우는 노력하더라도 예기치 못하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일 경우 몸이 긴장을 할 수 있어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큰 부상(負傷)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그리고 사고를 당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도 중요해요. 간혹 사고를 당했다 해도 별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바로 귀가하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다고 해서 내가 멀쩡한 것은 아닌데요.
다시 말하면, 당장 증상이 발병되지 않더라도 잠재적인 증상도 얼마든지 생길 수 있어요. 이렇게 사고 당시에는 아무런 증상이 느껴지지 않다가 나중에 오른쪽 등이 아파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교통사고로 인해 오른쪽 등이 아파요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20대 A씨는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당하게 되었어요. 사고 당시에는 아무런 증상이 느껴지지 않아서 다치지 않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하였어요. 하지만 며칠 뒤, 갑자기 오른쪽 등이 아파요 증상이 발견되어 불편함을 느꼈어요.
이러한 증상은 지속적으로 나타났고 심지어 밤에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을 느껴 잠을 이루지 못하는 횟수가 잦아졌어요. 밤에 잠을 자지 못하니 면역력(免疫力)이 저하되는 것을 느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였어요. 이러한 증상이 혹시 이전에 발생했던 교통사고로 인해 나타나는 후유증(後遺症) 증상은 아닐까 우려된 A씨는 신속히 상태를 확인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이렇게 오른쪽 등이 아파요 라고 호소할 수 있는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 정도가 경미하더라도 증상이 발병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사고 정도와 관계없이 사고 즉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또한 교통사고는 안전벨트에 옆구리를 부딪히거나 쇄골이 부딪혀 옆구리, 쇄골(鎖骨) 통증 등과 같은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심리적인 증상 또한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갑작스런 추돌로 인해 몸이 앞으로 움직여져 머리에 충격을 가했을 경우 불면증(不眠症)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 방치할 경우 삶의 질이 저하될 정도로 증세가 악화되어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어 이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대처를 이행하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하길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