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역이명한의원 귀에서 윙소리 반복된다면

여의도역이명한의원 귀에서 윙소리 반복된다면

여의도역이명한의원 귀에서 윙소리 반복된다면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목 통증, 허리 통증 등 여러 아픔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목과 머리 허리를 숙여서 화면을 보는 행동을 반복하여 허리 쪽 디스크 등을 가지고 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면서 소리를 듣는 행위로 인하여 귀 문제 또한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일상에서의 소리를 듣는 것과 이어폰을 이용해 듣는 것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 이유는 일상 소리는 부담이 되지 않지만 이어폰을 이용해 직접적으로 듣게 되면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어느 부위든 그럴 수 있지만 청각 쪽 손실이 이루어지게 되면 회복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이어폰 사용은 가능 한 줄여주는 것이 좋아요. 만약 사용 줄이는 것이 힘들다면 소리를 지나치게 크게 듣지 않도록 하여 귀에 손상을 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보통 하루 이어폰 사용을 하는 시간은 한 시간 정도가 괜찮다고 해요. 하지만 공부를 할 때 또는 출퇴근을 할 때 이보다 더 많은 시간을 통해 이어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수 있어요.



이러한 이유 등으로 인해서 귀에 부담을 주고 난청이 생기거나 이명이 나타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예전에는 노인들에게서 주로 나타나고 있었던 귀의 문제가 요즘은 주변소음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고, 이어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젊은 층에게 흔히 나타나고 있어요. 


이처럼 요즘은 연령 관계없이 이명, 난청 등의 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귀에 이전과 다른 증후가 나타난다면 여의도역이명한의원 등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이명 등이 의심될 경우 여의도역이명한의원 등의 도움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 살펴볼게요.



직장을 다니는 A씨는 직업 특성 상 소음에 노출이 되는 곳에서 일을 다니는데요. 시끄러운 현장소리가 들리는 공간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직업상 참을 수밖에 없었어요.


시끄러운 소음 소리에 지속적으로 노출 시 귀에 문제가 나타나는 것을 염려하여 나름의 대안으로 귀 속에 넣는 귀마개를 이용하기는 했지만 시끄러운 소리로 인해 귀에 대한 자극 이 가해질까봐 노심초사 했는데요. 이렇게 시간이 흐르고 흘러 어느정도 익숙해졌다고 생각했지만 어느 날 갑자기 귀에서 윙 하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을 했어요


심지어 소리가 들리긴 하지만 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반복했기 때문에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갔어요. 그러다 점점 더 이러한 증후가 자주 일어나고 소리가 어느순간 사라지지 않는 걸 느끼게 되었어요. 이처럼 귀에 윙하는 소리 등이 들려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였는데요, 더 이상 방치하면 안되겠다고 판단한 A씨는 여의도역이명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기로 하였어요. 



이명이란 상응한 외부 소리가 없음에도 귀에서 소리를 인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다시 말해서, 외부에서 발생하지 않는 소리가 귀 내부에서 들리는 것을 말해요. 이러한 증후는 달팽이관, 청각세포 등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극심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손상이 발생할 수 있고 일정시간동안 귀에 무리가 갈 정도의 큰소리에 노출될 경우 발생하기도 해요. 이명은 초기에는 귀에서 경미한 증후가 나타날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증후가 더 악화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에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의도역이명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하여 대처하는 것도 현명한 판단일 수 있어요.


다만 만약 귀에서 윙소리 등과 같은 증후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일상생활에서도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위장이 건강하지 않을 경우 이명의 증후가 심해질 수 있어 위장을 보호할 수 있는 소화효소가 들어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소화능력을 길러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산딸기 등과 같은 베리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스트레스와 불면증 등을 개선해줄 수 있고 부신 기능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 시 이명증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불규칙한 이명증후가 나타난다면 초기에 자신의 몸상태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좋지만 대수롭지 않게 판단하여 방치하게 될 경우 두통, 안면 신경 마비 등과 같은 증후가 나타날 수 있어요. 이처럼 만약 귀에서 윙소리 등과 같은 증후로 이명 등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여의도역이명한의원 등을 통해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