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청력치료 초기 문제 확인하고

여의도청력치료 초기 문제 확인하고

여의도청력치료 초기 문제 확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 중에 많은 사람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어요. 스마트폰을 볼 때 대부분은 이어폰을 끼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책이나 신문 등을 보는 것이 다였지만 지금은 출퇴근할 때도 영화나 드라마 쇼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을 보면서 듣고 있는 거에요.


이어폰을 끼고 소리를 들을 때 크게 듣는 사람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귀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출퇴근길에 반복적으로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난청이나 이명에 노출되기 쉬워요. 클럽이나 콘서트장처럼 시끄러운 장소에 오래 있다가 나오면 다음날까지 귀가 멍하고 삐 소리가 들리는 경험이 있으실 거에요. 이렇게 이명은 외부에서 어떤 소리도 나지 않는데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질환이에요. 



이명은 청력이 떨어지는 난청이 생길 때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한쪽 귀에서만 들리기도 하고 양쪽에서 다 들리기도 해요. 이명은 나이 성별 상관없이 찾아와요. 이명은 두통이나 어깨 결림, 불면, 식욕부진, 권태감을 동반하기도 해요. 일시적인 이명이나 귀 먹먹함은 여의도청력치료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어요. 여의도청력치료를 필요로 하게 될 수 있는 예시를 보면서 이명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40대 여성 K씨는 최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남편이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하겠다고 하기 때문이에요. 거기다 딸아이는 중학교에 들어가서는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면서 집에 늦게 들어오고 엄마 아빠와는 대화도 하지 않고 있어요. 아이를 붙잡고 애원을 하기도 하고 야단을 치기도 하지만 달라지는 것이 없고 집에만 오면 방문을 닫아걸고 가족과는 눈도 마주치지 않아요. 그런 상황에 남편까지 회사를 그만둔다고 하니 K씨는 억장이 무너지는 기분이에요.



밤에는 잠이 오지 않고 신경은 예민해지지만 했는데 그때부터 자꾸 자려고 누우면 이상한 소리가 들렸어요. 처음에는 가전제품에서 나는 소리인 거 같아서 모든 가전제품 전원을 끄기도 했어요. 하지만 소리는 사라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다른 집에서 나는 소리인가 싶었는데 남편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했어요.



K씨는 점점 삐소리가 신경이 쓰였고 점점 소리가 커지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집에서 항상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게 되었어요. 뭔가 소리가 나면 삐 소리가 안나기 때문이에요. 그러면서 잠을 잘 때도 드라마를 들으면서 자기도 해요. 그러나 이어폰을 계속 끼니까 점점 소리도 안 들리는 거 같았어요. K씨는 여의도청력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인지 확인해보기로 했어요.



여의도청력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 중에는 이명과 난청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명이 난청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여의도청력치료와 같은 대처는 이명 발병 초기에 생각하고 알아보는 것이 필요해요. 



이명이 심하지 않다면 목덜미와 턱관절 마사지로 경직을 풀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장시간 이어폰을 꽂고 있지 않도록 해요. 또한, 소리도 크게 듣지 않는 것이 좋아요. 지금 당장의 즐거움이라 생각해 좋지 않은 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청각이 떨어지고 이명이 심해지면서 소통이 어려워질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