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한쪽 어깨 통증 심하다면 오십견 인지

한쪽 어깨 통증 심하다면 오십견 인지

한쪽 어깨 통증 심하다면 오십견 인지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부위 중 하나는 어깨인데요. 날씨가 풀리면서 밖에서 야외활동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 때 굳어진 어깨를 잘 못 사용했다가는 한쪽 어깨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이런 어깨 통증을 방치할 경우 오십견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50살이넘어 가는 중년의 나이가 되면 자주 한쪽 어깨 통증들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십견은 50대의 중년층에게 많이 나타나는 한쪽 어깨 통증 질병이라는 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어깨 통증과 더불어서 어깨 움직임을 제한시키는 증상으로 나타나요. 생활을 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신체 부위인 만큼 어깨를 사용할 때 마다 불편함을 겪으면 일상 생활이 어려워 질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한쪽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오십견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상에서 자주 어깨가 아프면 나이가 들어서 그렇거나 어깨를 무리하게 사용해서 일시적으로 통증이 발생한다고 생각해서 정확하게 상태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오십견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주요 원인으로는 어깨 주위의 근육, 힘줄에 염증이 발생하거나 노화에 따른 퇴행성 변화 및 관절염이에요. 잘못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거나 어깨 근육을 과도하게 긴장하는 경우 한쪽 어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어깨 통증이 심한 경우 일상에서 옷을 입거나 물건을 들어올리거나 하는 사소한 동작조차 어렵고 밤에 통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해요.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오십견에 대하여 예시를 한번 들어볼게요. 50대 직장인 C씨는 평소 오랜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 회사에 들어왔을 때는 외근을 가거나 바쁘게 돌아다니는 경우가 많았지만 점점 직급이 올라가고 나이가 들면서 하루 종일 책상 앞에서 일을 하게 되었어요.


오랜 시간은 앉아 있다 보면 자주 어깨가 쑤시고 결리는 증상이 있었지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또한 나이가 들면서 몸 여기저기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최근 들어서 밤에 잘 때 마다 한쪽 어깨 통증이 심해져서 잠을 이루기가 어려웠는데요. 자주 어깨 통증으로 인해 새벽에 잠에서 깨어 극심한 피로감을 느꼈어요. 또한 세수를 하거나 옷을 입을 때 어깨를 사용하는 순간 어깨가 빳빳하면서 움직임에 제한을 느꼈죠. 


처음에는 단순히 나이가 들면 모두 어깨나 목 등이 통증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점점 통증이 심해지고 일상 생활이 어려울 정도가 되자 정확한 확인을 해 보고 대처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깨는 가끔씩 욱신거리거나 굳어지는 듯한 느낌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통증의 심각성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아요. 어깨통증이 심해지게 되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행위조차 제한받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확인을 한 후 대처를 해야 해요.



어깨 통증을 방치했다가 오십견으로 이어지고 오십견 증상이 악화되어서 추후에 완화가 어려울 수 있어요. 평소에도 어깨를 스트레칭 해주고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어깨 근육을 강화시켜 주거나 굳어진 어깨를 풀어주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