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허벅지뒤쪽통증이 생겼나요?

허벅지뒤쪽통증이 생겼나요?

허벅지뒤쪽통증이 생겼나요?



연말연시가 되면 휴가를 내고 여행을 가거나 주말을 맞이해서 교외로 나가시는 분들이 많아지지요. 찌든 일상을 떠나서 야외로 떠나 힐링을 하는 것은 좋지만 여러 사고나 사건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의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그 중에서도 특히 허벅지뒤쪽통증 등 교통사고후유증을 불러올 수 있는 자동차 사고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한 통계에 따르면 매해 교통사고가 20~30%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블랙아이스 사건으로 더욱 유의가 필요한데요. 주말에는 길이 막히기도 하고 멀리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되면 주행거리도 길어지고 졸음운전에서부터 신호위반이나 과속 등 교통사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해요. 일단 사고가 나타나게 되면 바로 대처를 하는 것이 좋고, 특별하게 외상이 없다고 해도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면밀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해요. 



허벅지뒤쪽통증을 겪은 한가지 예시를 볼게요.



ㅎ씨는 한달 전쯤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다른 지역으로 출장을 가다가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장거리라 피곤하기도 하고 졸리기도 했지만 틈틈이 쉬면서 운전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나 갑자기 앞차가 급정거를 하게 되었고 좌회전을 하려고 하다가 결국 앞 차를 들이박게 되었는데요. 다행이 속도를 줄이고 있었던 지라 크게 사고가 발생하진 않았고 겉으로 다친 곳도 없었어요. 미팅 시간이 임박하여 서둘러서 보험처리를 하고 업무에 복귀를 했어요.



그러나 한달 전쯤부터 갑자기 허벅지뒤쪽통증이 심해지면서 팔뚝도 아프고 목 아래쪽도 욱씬욱씬 거리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출장을 많이 다니는 직업 탓에 운전을 많이 해서 그런가 보다 하고 며칠 쉬고 찜질도 해보았는데요. 그러나 통증은 잠시 가라앉을 뿐 허벅지뒤쪽통증이 심하고 팔뚝근육도 욱씬거리기 시작 했어요. 나중에는 운전을 하기가 힘들 정도로 통증이 찾아왔는데요. 결국 도움을 고민해 보기로 했어요.



이렇게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에는 ㅎ씨처럼 한참 시간이 지나서도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있어요. 기본적으로 바로 대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더욱 후유증이 심하게 찾아올 수 있는데요. 사고 당시에는 놀라서 통증을 느끼지 못할 수 있고 외상이나 내과적인 부분에 대해서 소홀할 수 있어요. 그러나 아무런 문제가 겉으로 없다고 해도 당시 놀란 어혈이 혈관 곳곳을 돌아다니게 되면서 기혈 순환을 방해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허벅지뒤쪽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특히나 사고로 인해서 심기가 흐트러지고 심신이 불안정해 지게 되면서 시간이 지나고, 이러한 통증에 대해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게 될 수 있어요. 교통사고후유증은 때를 놓치게 되면 더욱 고생하기 쉬워요. 그래서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처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방치하기 보다는 후유증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