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무릎이 시려요 사고 이후라면

무릎이 시려요 사고 이후라면

무릎이 시려요 사고 이후라면


추워지는 날씨에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자 나들이를 떠나는 분도 많아지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교통사고 소식도 많이 들리는데요. 추운 날씨에 움츠러든 신체가 외부의 강한 충격을 받게 되면서 각종 외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는 만큼 이로 인해 남게 될 후유증도 걱정을 해야 하는데요. 



특히 날씨가 추워지는 경우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의 위험도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아요. 특별히 눈에 띄는 외상이 없어도 생기는 것이 후유증이기에, 무릎이 시려요 같은 증상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면 도움을 받는 것이 통증이 만성화되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사고 후 무릎이 시려요 증상이 나타나 고통을 호소하는 한 예시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여자 친구와 여행을 가기 위해 이른 아침 운전대를 잡았던 한씨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블랙아이스로 인해 도로 위에서 미끄러워지면서 인도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사고 당시 목과 허리가 크게 흔들리긴 했지만 다행히 두 사람 모두 눈에 보이는 부상이 생기지 않았는데요 가벼운 사고라 생각했던 한씨는 별다른 이상 없이 행복한 여행을 즐기고 왔어요. 하지만 이 사고가 발생한지 일주일 정도가 지나고부터 무릎이 시려요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어요. 


이 외에도 손목이 시큰거리기도 하고 두통이 생기는 등 다양한 증상이 그를 괴롭히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날씨가 추워서 그런 것 정도로만 생각을 했으나 따뜻한 곳에 들어와도 증상이 지속되었어요. 증상이 심해져 일상생활까지 지장을 주자 한씨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게 되었고,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특별히 무릎에 외상이 생긴 것도 아닌데 무릎이 시려요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로 어혈을 꼽을 수 있어요. 자동차 사고로 인해 어혈이 남는 부위는 아무래도 안전벨트가 잡고 있는 가슴부위인데요. 


이 부위에서 발생한 어혈이 혈액의 흐름에 따라 다른 부위로도 이동을 하거나 한 곳에 정체가 되면서 원활한 순환을 방해하는데요.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자 어혈이 생긴 위치에 무릎이 시려요, 손목이 시큰거려요 등의 후유증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보통 어깨, 무릎, 허리 등 골격계에만 나타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어혈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에 소화불량, 메스꺼움, 우울증, 불면증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자칫 후유증이라 생각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데요.



사고 후 위와 같은 증상이 생겼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고 적절한 대처를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은 다른 누구도 아닌 본인 스스로만 파악할 수 있는데요. 몸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신 뒤, 사고 전과 다른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방치하지 말고 조속한 대처를 통해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길 바라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