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한쪽귀 삐소리 자꾸 거슬려서 힘든가요

한쪽귀 삐소리 자꾸 거슬려서 힘든가요

한쪽귀 삐소리 자꾸 거슬려서 힘든가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가 되었어요. 특히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몸은 온도 변화에 맞춰 체온을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고 신체의 리듬도 떨어지면서 몸에서는 이런 저런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 있어요. 


감기나 비염 등의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한쪽귀 삐소리가 나기도 하면서 하루 종일 불편함을 겪을 수 있어요. 이는 이명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데요. 이명은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나 최근 들어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스트레스로 인한 20~30대 젊은 세대들에게도 이명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한 통계에 따르면 이명은 5명 중 1명이 경험할 만큼 흔한 질병이긴 해요. 하지만 흔하다고 가볍게 생각하는 태도는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한쪽귀 삐소리를 방치할 시엔 우울증, 소화불량, 두통 등이 발생할 수 도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해 한쪽귀 삐소리 증상이 나타나는 예시를 살펴볼게요. 이씨는 최근 들어 밤 낮 없이 취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취업을 준비하면서 신경 써야 할게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는데요. 더군다나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현저하게 체력이 떨어졌음을 느끼게 되었어요. 



생각대로 취업이 되지 않자 이씨의 스트레스는 극에 달했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한쪽귀 삐소리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하루에도 수 차례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 하면서 집중도가 낮아져 점점 더 예민해지기 시작했고, 잠에 제대로 들지 못하자 불면증 및 우울증까지 오게 되었어요. 이렇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자 이씨는 이에 대해  대응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한쪽귀 삐소리가 나는 이명의 증상은 생명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고통스러운 통증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이명은 어지럼증이나 불면증을 동반해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줄 수 있을뿐더러 청력이 떨어지는 난청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초기에 대응을 해주는 게 중요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한쪽귀 삐소리가 날 때는 몸의 전체적인 건강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한의학에서는 보통 쇠약해진 체력을 높이고 오장육부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며 기혈순환을 도와주는 방법을 통해 이명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있어요. 


특히 이렇게 신체 전반에 걸쳐 건강을 개선해야 할 경우엔 개인의 특징에 맞는 치료가 필요한 만큼 체질과 발병 원인 등에 맞는 처방이 필요하다고도 보고 있어요. 신체의 불균형으로 인해 한쪽귀 삐소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처럼 신체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하루 7시간 정도 숙면을 취해주면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돼요. 



또한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적당한 땀을 내주면 신체의 균형을 맞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 내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수 있어요. 내 몸은 본인 스스로가 챙겨야 하는 만큼 평소 자신의 몸을 잘 체크하여 건강하게 유지하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