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이나 허리아픔 월경통 있다면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이나 허리아픔 월경통 있다면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이나 허리아픔 월경통 있다면





가임기의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 번 약 5일간 월경을 겪을 수밖에 없어요. 


매 달 찾아오는 생리는 불편함을 주기도 하는데요. 많은 여성들이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이나 허리 아픔 등을 호소하기도 해요. 어쩔 수 없이 겪어야 하는 증상이다, 출산을 하면 없어 진다 등의 말도 많이 있지만 사실 이러한 아픔이 느껴지는 원인을 파악하여 대처해야 할 것이에요.





이와 같은 불편함을 겪고 있는 상황 예시를 통해, 어떠한 대처를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학생인 임씨는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생리가 너무 두려웠어요. 


생활체육학과를 다니고 있었기에 운동을 할 때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패드 착용도 싫었지만, 생리를 하기 전부터 나타나는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은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였기 때문이었어요. 고등학생 때 까지는 진통제를 먹으며 참아보기도 했지만, 대학생이 된 이후로는 그마저도 소용이 없었어요.





특히 생리를 하기 전 누군가가 쥐어짜는 듯한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은 신경질적이고 날카로운 성향을 만들어냈기에 이 시기가 되면 사람을 만나는 것조차 두려워지기 시작했어요. 이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져 갔기에, 이를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하게 되었어요.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월경통은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나뉘게 되요. 특정한 병이 원인이 되는 원발성과 달리 검사를 받아도 별다른 원인이 없어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을 더욱 방치를 하게 되는 속발성은 호르몬의 불균형,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평소의 생활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호르몬의 불균형을 만드는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과 불규칙한 식습관을 고칠 필요가 있어요. 또한 한의학에서는 자궁 주위에 어혈이 뭉쳐있을 때에도 여성왼쪽아랫배통증을 느끼게 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원인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에요. 





또한 한의학에서는 임신을 위해 자궁내막이 두터워 지기 위해 혈액이 저장되기도 하는데 이 과정에 어혈이 자궁에 쌓이게 된다면 기능이 떨어지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고 있기도 해요.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에, 몸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그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대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