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스트레스성이명 어떤 도움 받을까

스트레스성이명 어떤 도움 받을까

스트레스성이명 어떤 도움 받을까


외부의 아무런 소리자극이 없는데도 소리를 듣게 되는 현상을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보통은 달팽이관에서 청신경을 통해 대뇌청각피질까지 소리를 전달하며 인지하는 과정 속 문제가 있어 이명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이러한 이명은 큰 소음을 듣고 난 뒤에 혹은 피곤한 때에 경험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하지만 만약 이러한 이명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고 있다고 하면 이러한 이명으로 인해서 일상 생활에까지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이러한 이명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청력저하는 물론이고 이명으로 인한 난청도 나타날 수 있으며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비롯해 잠도 잘 못 자는 증상 등이 추가로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있는 상황이라면 우선 적극적으로 치유를 고려해 대처할 필요가 있어요.


최근 김씨는 이명으로 인해 고생을 했는데요. 




누가 소리를 내는 것도 아닌데 자꾸 ‘삐-‘하는 소리가 귀에 있어서 괴로운 상황이었어요. 처음에는 최근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인해 피곤해서 라고 생각을 했는데 쉬었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자 혹시 내가 환청을 듣고 있는 것이며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었어요. 





정신과를 가 보아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고 끊임없이 고민하는 중에도 이명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 마저 들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에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니 이명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이명을 치료할 수 있는 곳에 방문해 진단을 받게 되었는데요. 





결과는 스트레스성이명이라는 것이었어요. 정신적인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라 생각하셨다고 해요. 이명과 환청은 엄연히 다른 영역의 질환으로 환청이 무언가 말로 들리는 것이라고 한다면 이명은 특별한 의미 없이 반복적으로 소리가 들리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스트레스성이명 증상을 경험하는 많은 분들이 있어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나타나는 증상으로 우선 증상이 있는 상황이라면 방치하기 보다는 스트레스성이명 등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적절한 대처를 진행할 필요가 있어요. 


보통 한의학에서는 이명이 발생하게 되면 신장 등의 손상을 비롯해 오장육부의 정기가 허해짐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보는데요.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잘 듣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스트레스성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살펴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무엇보다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상태와 체질을 면밀히 살펴서 그에 따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요. 단순히 증상만을 치유하고자 하는 것은 그 치유의 효과가 떨어지면 다시 증상이 재발할 수 있는 것으로 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자 하는 것이에요. 


스트레스성이명 등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실질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적극적인 대처를 고려해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