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 머리가 아파요 심할때는

왼쪽 머리가 아파요 심할때는

왼쪽 머리가 아파요 심할때는





살아가다 보면 여러 가지 통증을 호소하곤 하는데요. 그 중 왼쪽 머리가 아파요 라고 호소하는 두통은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증상이죠. 이러한 두통은 흔하게 나타나는 만큼 쉽게 생각해 대처 없이 그저 넘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루 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한 번쯤 찾아오는 두통은 그저 안일하게 보며 넘기는 경우 만성 질환으로 번질 수 있어요. 진통제 혹은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잠깐의 두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없다 보는데요. 





얼마 전 왼쪽 머리가 아파요 라고 호소하며 본 원에 내원했던 ㅁ씨가 있었는데요. 이제 막 주임으로 승진하게 된 ㅁ씨는 회사 일이 급격하게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두통이 시작되었다고 해요. 이 때문에 단순히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으로 여기던 ㅁ씨는 바쁜 업무에 시달리면서 당연시한 증상이라 여겼다고 해요. 


ㅁ씨가 옆 자리 직원에게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할 때마다 동료 직원 또한 자기도 가끔 그런다며 그저 가볍게 여긴 행동에 ㅁ씨는 더더욱 쉽게만 본 것인데요. 그렇게 지내오던 ㅁ씨는 회사 업무를 보면서도 계속해서 두통이 느껴지자 힘에 부치기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어느 날에는 밤에 자기 위해 침대에 누웠는데 지끈 지끈 거리는 두통으로 인해 잠을 이루기 어려울 정도였다고 해요. 하지만 ㅁ씨 당사자만 느끼는 증상이었기에 아무리 남들에게 호소해도 그저 쉽게 여기는 것이 전부였다고 하더라구요. 


이에 답답함만 호소하던 ㅁ씨는 아무래도 안 되겠다 싶은 마음을 가지게 되면서 왼쪽 머리가 아파요 라며 본 원을 찾게 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쉽게 겪는 두통은 여러 가지 종류로 구분지을 수 있어요. 각 증상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기에 먼저 증상을 면밀하게 파악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두통의 종류에는 편두통, 군발성, 긴장성 등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한쪽 부위에서만 나타나는 두통은 편두통으라 하여 짧게는 몇 시간 길게는 며칠 정도 지속되는 특징을 보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편두통은 어째서 유발되는 것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지나친 운동이나 시력의 이상, 스트레스가 두통을 야기하는 원인이라 할 수 이써요. 갑작스럽게 시야가 흐려지게 되면서 양쪽 눈의 시력 차이가 발생하면 두통이 야기 될 수 있고,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 등의 문제로 두통이 찾아오기도 하는 것이죠. 





편두통 외 군발성 두통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이는 충혈이나 콧물, 눈물 등 자율신경증상을 동반하게 되는 것을 의미해요. 이는 남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써 자율신경 증세를 동바하게 되는 통증이 극심하게 수개월 동안 계속되는 경우도 있어요. 


이렇게 한쪽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하는 경우는 많은 현대인들에게서 보이는 증상인데요. 하루 온종일 의자에 앉아 모니터를 바라보는 현대인들은 점점 고개를 앞으로 내밀게 되거나 다리를 꼬는 습관 등 여러 가지 바르지 못한 자세 습관을 가지게 되면서 두통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어요. 





따라서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경우라면 틈틈이 일어나 신체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행해주는 것이 좋아요. 굳어 있는 근육들을 풀어줌과 동시에 혈액 순환의 촉진을 도와 두통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본 원에서는 이러한 두통 해결을 위해 여러 가지 한방치료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뇌에 산소가 충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혈을 풀어주면서 혈액 순환을 촉진 시켜 주는 한방요법으로 두통 증상 완화를 위한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고 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떤 두통인지 파악하는 것과 증상의 정도 그리고 환자의 현재 상태가 어떠한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에 본 원에서는 침구요법, 한약 처방 등을 통해 정체된 어혈을 제거해 주면서 혈액의 순환을 도와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오장육부의 기능까지 회복시켜 쉽게 재발되는 것 까지 함께 예방해 드리고 있어요! 


두통은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증상이기에 많은 분들이 쉽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재발이 쉬울 뿐만 아니라 증상의 정도나 어떤 증상인지에 따라 그 심각성이 다른 만큼 꼼꼼한 대처가 필요해요. 만약 계속되는 두통이라면 여의도한의원 내원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