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를 안해요 문제가 있다면

생리를 안해요 문제가 있다면

생리를 안해요 문제가 있다면




여성들이 한 달에 한번 갖게 되는 생리주기, 주변의 여성분들은 생리는 해도 문제고 안 해도 문제일 때가 많다며 이야기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생리를 안해요 라고 말씀하시는 경우에는 혹시 내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지 걱정하게 되기 때문이고 생리를 해도 양이 과도하게 적다거나 많다거나 또는 일찍 했다거나 늦게 시작했다거나 등으로 인해 걱정하게 될 일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여성에게 있어서 이 생리를 할 때의 상황은 전반적인 여성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기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생리를 안해요 라고 말씀하시면서 임신의 가능성이 없는 경우, 일시적으로 생리가 멈춘 경우, 일상생활에서의 급작스러운 스트레스나 과로, 피로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자주 이렇게 생리주기가 안맞으면 또는 지속적으로 생리불순이 있는 경우라면 혹시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시고 면밀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Y씨는 평소 주기에 맞춰 이뤄지던 생리가 어느 날 갑작스럽게 뚝 멈췄다고 하는데요. 사실 한 달 정도는 그럴 수 있지 하며 넘겼다고 해요. 두 달 째 되어서도 주기적으로 생리가 이뤄지지 않자 살짝 걱정되기 시작했다 하는데요. 달력을 보면서 분명히 이때 즘 해야 하는데 왜 안 하지? 생각이 들었다고 해요. 걱정과 불안이 시작되면서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깊은 고민에 빠졌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본 원을 찾게 된 이유가 바로 이런 상황이었던 것이죠. 


이번에는 Q씨 인데요. Q씨는 생리통이 유독 심한 경우였다고 해요. 생리통은 심했지만 주기에 맞춰 일정양의 생리가 이뤄졌다고 하는데요. 이에 별다른 큰 걱정 없이 지내왔던 Q씨는 어느 날부터 달력을 확인해 봐도 생리 주기가 갑작스레 달라지기 시작했다고 해요. 처음에는 이렇게 생리 주기만 다르다 생각했지만, 점점 지날수록 생리가 멈췄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때문에 Q씨 또한 본 원에 내원해 주셨어요. 





이렇게 생리가 갑작스럽게 멈추는 경우에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 중에 하나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데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난소에 미성숙한 난자를 포함한 여러 개의 여포가 자리 잡은 상태인 주머니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미성숙한 상태로 머물기에 배란이 되지 않고 따라서 생리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생리를 안해요 라고 말씀하시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요.


즉 다낭성 난소를 가진 경우에는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가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특히 이러한 다낭성 증후군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 원활하지 않은 배란으로 인해 임신이 쉽지 않게 될 수 있고 그로 인한 난임이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증상이 의심스러운 상황이라면 그 즉시 면밀히 진단 받아보시고 그에 따른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게 되요.





최근 이러한 치료로 한방치료가 부상하고 있는데요. 이는 산부인과의 인공적인 치료가 걱정되는 분들이 자주 찾아주시는 한방치료로도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유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생리를 안해요 라고 말씀하시는 증상의 원인을 찾아 그에 따른 원인을 해결하고 환자분의 건강 상태를 보함으로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근본적으로 자궁과 난소 기능의 강화를 도와 문제가 되는 상황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하며 어혈이나 기타 노폐물을 없애 원활하게 기능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사실상 생리 주기는 여성의 건강을 나타내는 또 다른 건강 지표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원활하게 생리주기가 돌아가지 않고 문제가 있다면 ‘이러다가 말겠지’ 하고 방치할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를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이 가운데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렇게 생리를 안해요 라고 호소하시는 증상으로 내원해주시는 경우, 환자분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 치료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한 편, 환자분의 개인 체질을 고려하여 잘 맞는 처방으로 증상이 완화되고 치유될 수 있도록 적극 도와 드리고 있어요.


생리주기나 생리불순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재발까지 예방하는, 경험이 있는 한의원에서 적극 대처하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