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습관성유산후몸조리 하려면?

습관성유산후몸조리 하려면?

습관성유산후몸조리 하려면?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유/산을 경험하는 산모들이 많은데요. 임신 2~3개월 사이에 이러한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요. 태반이 완성되는 임-신 5개월까지는 수정란과 자궁의 결합이 약하기 때문에 유‘산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임신한 산모의 20% 이상에서 자연 유’산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임-신 20주 이전에 종결되는 것을 뜻해요~!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유/산은 여성의 몸에 많은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매우 좋지 않은데요. 갑작스럽게 아이를 잃으면 죄책감과 상실감에 시달리기 때문에 몸을 제대로 돌보지 않아요. 


정상적인 출산을 하는 경우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산-후-조-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유/산을 하는 경우 별 다른 관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유‘산 후 적절한 관리를 받아야만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지지 않아요. 





얼마 전 습관성유산후몸조리 한의원에 내원한 최모씨는 3년 전에 결혼을 했다고 해요. 결혼을 한 뒤 아이를 갖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는데요. 1년 전 임신에 성공했지만 12주 차에 아이를 먼저 떠나보냈다고 해요. 아이를 지키지 못했다는 마음에 밥도 제대로 먹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회사를 쉴 수 없어 일을 계속 했다고 해요. 많은 업무와 유/산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라며 스스로를 다독였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7개월 후 임신에 성공했지만 또 다시 아이를 먼저 보냈다고 해요. 


계속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것이 모두 자신의 탓인 것만 같아 극심한 우울감에 시달렸다고 해요. 결국 최모씨는 회사를 휴직하고 몸 관리를 한 뒤 다시 임/신을 시도하기로 마음 먹었다고 하더라구요.


본원에 내원한 또 다른 한모씨 역시 습관성 유‘산으로 인해 3번이나 아이를 먼저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한모씨는 30대 후반의 나이였기 때문에 혹시나 노산으로 이어질까 마음이 급해 제대로 된 몸 관리를 하지 않고 계속 임신을 시도했다고 하더라구요. 


이미 기력이 많이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다음 임신이 어려울 것만 같아 습관성유산후몸조리 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으려고 알아보고 내원했다고 하더라구요. 





대부분 아이를 먼저 보내면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데요. 정신적인 충격으로 마음에 상처가 크겠지만 다음 임신을 위해 반드시 적절한 관리를 받아 몸을 회복해야 해요~!! 임-신 초기 발생하는 계/류/유/산은 자궁 경부가 닫혀 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는데요. 


아기집은 보이지만 태아가 보이지 않는 경우, 사망한 태아가 자궁 내 남아 있는 경우를 말해요-!! 특별한 증세가 발생하지 않거나 소량의 출혈, 약간의 복통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정기 검진에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아요. 





현대인들은 평소 스트레스, 만성피로, 환경호르몬, 나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몸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요. 임신 전 생리불순, 심한 생리통, 여성 질/환 등을 경험한 적이 있으면 더욱 습관성유산후몸조리에 신경을 써야 해요~! 


출산을 하면 자궁의 수축, 노폐물 배출 등이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 되요~! 하지만 유-산을 한 경우 정상적인 출산이 이루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몸이 회복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유‘산 후에도 산후풍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습관성유산후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 관절염, 근육통, 오한, 식은땀 등의 신체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불안감, 무기력함, 우울감 등의 정신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습관성유산후몸조리 한의원에서는 산모의 건강 회복에 힘쓰는데요. 자궁에 남아 있는 오로, 어혈, 노폐물 등을 제거하고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어요. 침, 약침, 한약 등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몸의 전체적인 기혈 순환을 도와주는데요. 


전체적으로 몸이 건강해져야 유-산을 예방할 수 있어요~! 산모의 개인 체질, 건강 상태, 이상 징후 등을 고려하여 도움 드려요! 아이를 먼저 보냈다는 상실감에 많이 힘드시겠지만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 받으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