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허리가 찌릿찌릿 아플때에는

허리가 찌릿찌릿 아플때에는

허리가 찌릿찌릿 아플때에는



살면서 허리가 찌릿찌릿한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무거운 것을 들거나 잘 못 힘을 줬을 때 순간적으로 삐끗해서 그러는 경우도 있는데요. 갑자기 사고처럼 오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바르지 못한 자세, 나쁜 습관 등으로 오랜 시간에 걸쳐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증/상을 가볍게 넘기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디’스’크가 온다는 신호 일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몸에서는 다양한 증/상으로 신호를 보내는데요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세는 척추 주변의 신경이나 근육과 관련해서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곤 해요. 특히 디’스’크는 신경을 누르게 되는데요. 


허리가 찌릿찌릿 하는 증세가 계속 되다가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통-증의 정도가 심각할 경우에는 일어서거나 앉지도 못하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어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A씨는 20대 후반의 직장인이었는데요. 어느 날부터 엉덩이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통/증으로 인해 앉아 있는 것이 불편하다고 하더라구요. 하루 종일 바쁜 업무에 시달리다 보니 자리에서 일어날 시간도 없다고 하는데요. 화장실을 가는 것조차 눈치를 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대부분의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 이런 환경에 놓여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오랜 시간 앉아 있다 보면 온 몸이 쑤시는 듯한 증세가 나타나기도 해요~! A씨 역시 오래 앉아 있어 허리에 무리가 가서 발생하는 통-증이라고 생각하고 오래 방치했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엔 휴식을 취하면 증세가 완화되어 별 다른 무리가 없었는데 최근 나아지지 않는 증세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해졌다며 호소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으로 자가진단을 해 보니 허/리/디/스/크가 의심 된다고 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본원에 내원하기 전 자가진단을 통해 알아보고 오시는데요.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몸에 이상이 발생했다면 보다 빠르게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디’스’크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사고로 인한 경우 회복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생기기도 해요. 그 밖에도 자세가 좋지 않거나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도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목이나 허리 등은 특히 주의를 해야 해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상용이 많다 보니 서서 움직이는 시간보다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랜 시간 앉아 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세가 바르지 못하게 되요. 다리를 꼬고 턱을 괴고 앉아 있는 분들이 많고 허리를 구부정하게 한 뒤 고개를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자세를 유지하는 분들도 많아요. 


이러한 자세는 우리 몸에 좋지 않아요. 척추나 경추 등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몸의 균형이 틀어지면서 다양한 이상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요~!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 평소 환경에 대해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주로 앉아서 있거나 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는지 생각하고 의식적으로 고쳐 앉아야 해요. 통-증이 나타났을 때 어느 정도 주의를 하고 스트레칭이나 적절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틈틈이 경직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허리가 찌릿찌릿한 증/상에서 팔다리가 저리게 되고 제대로 걷거나 일어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심화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해요. 처음에는 통/증이 아무렇지 않게 여겨지다가 갑자기 발전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인데요. 참을만하다고 가벼운 증-상 같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원해서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아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 회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진행하고 있어요. 많은 대화를 통해 개인 체질,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처방을 다르게 내려 드리고 있는데요. 침, 부항, 온열, 한약, 등의 방법으로 몸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전체적인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다양한 허/리/통/증이 쉽게 재발되지 않아요~! 4~5개월간 허-리에서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래요^^ 오래 방치할수록 치/료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