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팔꿈치가 찌릿찌릿 아플때는

팔꿈치가 찌릿찌릿 아플때는

팔꿈치가 찌릿찌릿 아플때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팔꿈치가 찌릿찌릿 아프다고 호소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라고 생각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이는 테니스엘보라는 질/환의 증세일 수 있기 때문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붙여진 이름으로 인해 운동 선수들에게만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물론 스포츠 선수들은 끊임 없이 반복적인 움직임을 주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보다 이러한 통/증을 많이 느껴요. 끊임 없는 연습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지만 일반적인 것을 뛰어 넘어서 신체의 한 부분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때로는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팔꿈치가 찌릿찌릿한 증세는 일반 사람들에게 나타나는데요. 얼마 전 본원에 내원한 G씨는 원인을 알 수 없는이상 증세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다며 호소했어요. G씨는 20년 넘게 집안일을 해 온 전업 주부였는데요. 하루 종일 청소와 빨래를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증세라고 판단했다고 해요. 


휴식을 취하면 어느 정도 증세가 완화되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고 하는데요. 최근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악화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가만히 있어도 전기가 통하는 듯한 찌릿한 느낌이 들고, 팔을 들어 세수를 하거나 양치를 하는 일상적인 일도 힘들어 졌다고 해요! 


잠을 잘 때도 욱신거리는 팔 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G씨는 통-증은 참을 수 있지만 일상생활이 불편해져 근본원인을 해결하고 싶다고 했어요.





반복적으로 팔을 사용하면서 팔꿈치의 바깥쪽 부위가 염증이 생기거나 통/증이 지속적으로 생기는 증상을 말하는 테/니/스/엘/보는 운동 선수뿐 만 아니라 손목이나 팔꿈치 등 팔을 자주 쓰거나 무리를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요. 


목수, 주부, 요리사 등 팔을 자주 사용해 염증이 발생하여 팔꿈치가 찌릿찌릿한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팔꿈치가 찌릿찌릿한 증세는 갑작스럽게 나타날 수 있어요! 고통이 심하지 않은 경우도 있고, 저린 증상이나 심한 통/증이 있는 사람도 있어요. 


보통 특별한 증세가 없다가 팔꿈치 주변에 힘이 들어가는 행동을 할 경우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기본적으로 손목을 굽혔을 때 통증이 바깥쪽으로 생긴다면 테’니’스’엘’보인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팔을 무리하게 썼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힘을 썼을 때 나타나곤 해요. 팔꿈치가 찌릿찌릿한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회복을 위한 노력이 필요해요. 


무리하게 스트레칭을 할 경우 힘줄이나 관절에 무리가 가서 더욱 심화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해요. G씨처럼 집안일로 인해 이러한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걸레를 힘 줘서 비틀어 짜거나 무거운 물건을 많이 들어 옮기게 되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때문에 빨래, 설거지, 청소 등을 하는 전업 주부의 경우 가족들이 일을 도와주어야 해요. 





팔꿈치가 찌릿찌릿한 부위를 강하지 않고 가볍게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여 도움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안일하게 생각하여 증’상을 오래 방치하면 척골신경 마비와 같은 결과를 초래하게 될 수 있어요. 


이와 비슷하게 팔-꿈-치 안쪽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골프엘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내원하여 도움 받아야 해요!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로 불편을 겪는 분들을 위해 다앙한 방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침, 약침 등으로 염증을 개선하며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있어요! 한약으로 파열된 힘줄을 회복시키고 몸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 하는 것이 중요해요. 전체적인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몸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어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몸 곳곳에 이상이 발생하긴 하지만, 초기에 바로 잡으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몸에 나타나는 이상 징후를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빠르게 여의도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래요~! 방치하여 만성화 되면 치/료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