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소화불량 복부팽만 불편하다면

소화불량 복부팽만 불편하다면

소화불량 복부팽만 불편하다면



본격적인 휴가철이 왔어요.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더위를 식히기 위해 그간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각자 계획으로 휴가를 떠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휴가 기간이 겹치기 때문에 차량이 그만큼 많이 몰리게 돼요. 이동시간도 그만큼 길어지게 되는데요. 


차에 오랜 시간 있게 된다면 또 하나의 스트레스거리가 생기게 돼요. 바로 생리적인 현상인데요. 휴게소가 있긴 하지만 막힌 고속도로에서 배가 아파온다면 걱정스럽게 되는데요. 여행을 떠나기도 전에 이런 불안감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요.





다양한 먹거리가 많이 생겼지만 먹는 시간이나 자극적인 것을 많이 먹게 되는 현대사회에 스트레스 받는 일도 많아지게 되면서 소화불량 복부팽만이 많이 오는 사람들도 많아요. 긴장감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반복적으로 배탈이 나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상한 음식이 먹지 않았거나 다른 이상이 없이 발생되게 되는 이런 증상을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고 불러요.


명확한 원인이 없이 소화불량 복부팽만이나 설사나 변비가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데요. 심리적인 압박감을 받거나 별다른 원인이 없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중요한 일이 생길 때마다 그렇게 된다면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일을 망치는 경우가 있어 힘든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심리적인 압박감이 트라우마로 남아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본원에 내원한 C씨는 이와 같은 증세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호소했는데요. 시도 때도 없이 배가 아프고 이상한 소리가 난다며 불편을 털어 놓았어요. 얼마 전 여행을 가던 길 차에서 갑자기 배가 아파 곤란했던 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도 이유 없이 배가 자주 콕콕 쑤시고, 꾸르륵거리는 소리가 많이 난다고 해요. C씨와 많은 대화를 나눠보니 이러한 증세가 발생한지 6개월 정도 됐다고 하는데요. C씨는 최근 새로운 회사에 취업을 하면서 적응하느라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했어요. 


그토록 원하던 취업이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힘들고, 처음 하던 일이다 보니 실수가 많아 혼나는 일도 많다고 해요. 워낙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 보니 다양한 증세가 몸에서 발생하고 있었던 것인데요.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오래 방치하여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이어진 것이었어요~!





소화불량 복부팽만 등과 같은 증상들이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특별히 심각하게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중요한 일을 앞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생활에 불편함 정도이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그래서 반복적으로 장기간 방치되어 있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소화불량 복부팽만과 설사 등의 증상들로 인해 심각한 증상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발생된다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될 수 있고, 빈도가 점점 늘어날 수가 있게 되는데요. 반복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원인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해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나 압박감 등이 영향이 있는 만큼 스트레스 요인을 제거해 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그 이외에도 장기가 건강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식습관이나 배변활동의 습관 또한 규칙적이고 오래 앉아 있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소화불량 복부팽만으로 인해 고생을 하시는 분들에게 각 환’자의 상태를 파악 후 회복을 위한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 해/독/요/법을 통해 몸의 독소를 빼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장기 기관이 튼튼 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또한, 침이나 뜸 등을 통해 혈액 순환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를 풀 수 있게 기혈의 순화를 올바르게 해드리고 있어요.





마음의 문제가 클 수 있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별 증상이 아닐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심각한 스트레스 요인으로 계속해서 압박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세는 심리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자신 스스로 마인드컨트롤 하는 것이 중요해요~! 마음을 다스리고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여의도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