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배에서 나는 소리 혹시라도

배에서 나는 소리 혹시라도

배에서 나는 소리 혹시라도



날씨가 더워지면서 차가운 음료,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많이 섭취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차가운 음식을 얼마나 즐기시나요? 이맘때면 누구나 한번쯤 배에서 나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요. 꼬르륵, 꾸르륵 다양하게 들리는 소리는 다른 사람에게 들릴까 신경 쓰이죠.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시도 때도 없이 들리는 소리와 함께 화장실을 자주 간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 해 봐야 해요!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이 질환은 매우 흔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데요. 심할 경우 일상생활이 불편해질 수도 있어요. 





본원에 내원한 X씨는 배에서 나는 소리와 함께 물만 먹어도 설사가 나와 화장실을 하루 5번 이상 간다고 하더라구요. 배탈이 난 건가 싶어 소화제를 복용해 봤지만, 별 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해요. 


회사에서 업무를 보고 있을 때에도 수시로 울리는 배 속과 찌르는 듯한 통증, 속트림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었어요. 친구에게 이런 고민을 털어 놓으니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의심된다며,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길 권해, 내원했다고 하더라구요. 


최근 다양한 원인으로 X씨와 같은 고통을 받고 계신 분들이 많이 내원하는데요. 이러한 이상 징후는 생명에 영향을 주진 않지만, 지속해서 발생할 경우 삶의 질을 저하시키게 되요!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좋아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특정 원인 없이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인해 복통, 복부팽만감, 설사 등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배에서 나는 소리와 함께 잦은 트림, 방귀, 두통, 어깨 결림, 불면증, 피부 트러블 등이 동반될 수 있어요. 


심한 분들은 하루 7~8번 화장실을 찾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는 배변 장애를 유발하는 만성 질환이기 때문에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해요. 본원에서는 원인을 크게 세가지로 나눠 보고 있는데요. 


첫째,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 둘째, 찬 음식, 과로 등으로 장이 차가워져 발생, 셋째, 심장 위축으로 인한 혈액 공급 장애로 나눠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현대인들은 하루하루 바쁘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데요. 업무나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감, 압박감 등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성격이 소심하거나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 사람들 앞에 서야 하는 면접, 발표 등의 이유로 긴장을 하여 아랫배가 살살 아프기 시작하며 배에서 나는 소리와, 물만 먹어도 설사를 하는 분들이 있어요. 


특히 요즘 10~30대 분들은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을 많이 섭취하고, 식사시간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은데요. 때를 놓치고 늦은 시간에 술과 함께 폭식을 하는 회사원들이 굉장히 많아요. 이러한 습관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생활 습관을 바르게 개선해야 해요! 


이러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담 독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제대로 소화 되지 못한 음식물들이 위장 내에서 부패하면, 장 운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다양한 이상 징후가 발생하게 되요. 





건강한 식단으로 일정한 시간에 맞춰 식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선천적으로 장이 건강하지 못한 경우, 사과, 복숭아, 배, 양배추, 마늘, 양파, 브로콜리, 카페인, 탄산음료 등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대신 키위, 바나나, 오렌지, 딸기, 오이, 양상추, 당근, 호박, 메이플시럽, 오일, 고기류 등을 많이 섭취하시길 바래요. 





본원에서는 예민한 신경, 비위 기능 저하, 장 기능 저하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배에서 나는 소리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체질과 증세에 따른 다양한 처방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보고 있어요. 재발이 쉽게 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해요! 


다양한 한방요법으로 장 내의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기능을 강화시켜 주어야 하는데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빨아들이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장이 건강해야 우리 몸 전체가 건강 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스트레스, 만성 피로 등과 같은 요인이 크게 작용하므로 이를 잘 조절하여야 해요. 


시도 때도 없이 우글우글 소리가 들려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 받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