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진료한의원 생리이상 문제시

여의도진료한의원 생리이상 문제시

여의도진료한의원 생리이상 문제시





여성의 경우 한 달에 한번씩 월경을 하지만, 너무 익숙하기 때문에 오히려 이상이 있어도 관심을 가지지 않고 지나치게 되는 것이 생리이상 인데요. 오늘은 여의도진료한의원과 함께 생리이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건강한 여성의 경우 월경이 시작되는데요. 단순히 한 달에 한 번 경험하는 생리현상이 아닌 여성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신체변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를 하기 위해서 여성의 신체는 28일 동안 끊임없는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본 여의도진료한의원이 알려 주는 정상월경


대부분의 여성들은 한 달에 한번 그날을 겪지만, 정상적인지 알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28일 주기로 7일간 생리 하는 것을 정상적으로 알고 있지만, 의학적으로는 21일에서 45일 주기이고 기간은 2일에서 7일 사이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양은 야구르트 한 병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측정하기는 어려운데요. 생리이상이 아닌 정상적인 월경의 경우 3시간 이상의 간격으로 생리대를 교환하고, 한 주기에 평균 21개 정도 사용한다고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생리이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본 여의도진료한의원에 생리이상으로 많은 분들께서 내원하시는데요. 월경량이 많은 경우, 월경량이 적은 경우, 생리통이 심한 경우, 생리간 이상 출혈이 있는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월경량이 많다면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식 증 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리를 규칙적으로 한 여성이라면 1년 동안 생리를 하지 않았을 때 폐경이라고 진단 하는데요. 노화로 인해 진행되는 부분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40세 이전에 폐경이 되는 조기폐경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여의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그날이 다가옴에 따라 몸 상태가 시시각각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요. 가끔 출혈이 있는 경우 그냥 지나칠 수 있지만, 월경간 이상출혈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절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보다는 여성질환 등을 의심해 보고 여의도진료한의원에 상담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생리는 여성의 자궁건강 상태를 보여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의 영향이 아닌가 먼저 생각하고, 개개인의 체질에 맞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여의도진료한의원과 함께 생리이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월경만으로 여성의 건강을 전부 체크할 수 없지만, 원인을 파악해서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이상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