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아토피 생기는 이유 알아야

아토피 생기는 이유 알아야

아토피 생기는 이유 알아야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질병은 많습니다. 그 가운데 연령대와 상관없이 최근 발병률이 높은 것은 바로 아토피 입니다. 아토피는 소아에서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소아에서 발병해 계속해서 아토피를 가지게 되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야 갑자기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아토피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아토피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토피는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항원에 대한 접촉이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신체가 극도로 민감해지면서 나타나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아토피는 흔히 피부에서 발병하지만, 호흡기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피부 증상으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토피 피부염이 있으며 호흡기 증상으로는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결막염 증상이 있습니다. 





먼저 아토피 피부염은 가려움증이 심한 습진 병변으로써 피부에 오랜 시간 지속되는 만성 피부염입니다. 심한 경우 피부가 두껍게 변하게 되고 건조해면서 진물이나 딱지가 앉기도 합니다. 또한 밤이 되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수면장애까지 일으키면서 우울증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증상인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맑은 콧물이나 코 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코 점막에 부종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성 천식은 호흡곤란이나 기침, 천명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며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발생 부위에 충혈 증상과 결막 부종이 나타나며 눈부심이 심해지거나 눈꺼풀 부위의 가려움증이 나타납니다. 





이 모든 증상이 나타나는 아토피 생기는 이유는 국소적인 알레르기 항원에 과민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정확하게 아토피 생기는 이유가 나온 바 없지만, 유전적, 면역학적 요인이 관여하는 것으로 보이며 때로는 환경적, 정신적 요인도 작용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아토피 생기는 이유인 면역학적인 부분이 크다고 보면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한약을 처방해 드리거나 침, 약침 요법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또한 그 외 필요에 따른 한방요법을 적절하게 처방하여 가려움증 완화는 물론 아토피 생기는 이유를 잡아 쉽게 재발하지 않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토피는 우리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증상이며, 완전하게 회복하는 것이 어려운 만성 질환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서 자세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한방요법으로 괴로운 아토피에서 벗어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