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이 계속?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이 계속?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이 계속?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머리가 지끈지끈한 두통은 생리현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만큼 머리가 지끈지끈한 증상은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나 호소할 수 있을 만큼 흔한 증상인데요. 만약 이 같은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머리가 지끈지끈하면서 두통이 반복되거나 오랜 시간 증상을 호소한다면 원인을 분별해야만 하는데요. 두통은 우리에게서 흔히 보이는 증상이지만,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머리가 지끈지끈한 두통에는 어떠한 원인들이 있는지 또 어떠한 때에 진단을 받아야 하는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리가 알고 있는 두통의 정확한 정의는 머리, 귀밑과 턱 주변, 이마, 안와, 뒤통수에서 유발되는 통증입니다. 통증이 지속되면서 불쾌감까지 호소하게 되는 게 바로 두통인데요. 


머리가 찌릿찌릿하거나 띵한 느낌 등 두통을 느끼는 느낌은 다양한데, 여기에는 각종 원인으로 두통이 발병하기 때문입니다. 





두통은 일반적으로 2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먼저 더 큰 병으로 커지지 않는 단순한 혈관의 변화나 심리적인 요인 등으로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느끼는 두통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말씀 드릴 두통의 원인은 주의 깊게 보셔야 하는데요. 뇌종양이나 뇌염, 뇌출혈, 뇌압상승 등 더 큰 병으로까지 커질 수 있는 질환에 의한 두통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우리가 자칫 두통을 흔한 증상이라고 생각해 방치할 수 있는 질환들인데요. 따라서 머리가 지끈지끈 하면서 두통을 느끼는 원인을 파악하여 이에 맞는 적절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즉, 두통이 지속되거나 두통의 정도가 심각해지는 것을 조금이라도 느낀다면 그 즉시, 자세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의미인데요. 이렇게 내원해주는 분들에게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뜸, 약침, 때에 따른 한약 처방 등 원인 및 증상에 맞는 맞춤형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 머리가 지끈지끈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에 맞는 진료 방법으로 일상 생활에서 불쾌감을 호소했던 두통의 해답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