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얼굴이 간지러워요 지루성피부염

얼굴이 간지러워요 지루성피부염

얼굴이 간지러워요 지루성피부염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얼굴의 가려움이 만약 참을 수 없을 정도라면 어떨까요? 상상하기도 싫으실 거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상상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얼굴이 간지러워요라고 호소하는 분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바로 갑작스럽게 발병하는 지루성피부염 때문입니다. 





지루성피부염이란 두피나 안면 및 상부 체간 등 피지분비가 많은 신체 부위에 국한하여 인설과 홍반을 특징으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데요. 지루성피부염은 얼굴이 간지러워요 나 두피의 가려움을 느끼면서 얼굴 혹은 두피 쪽에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은 생후 3개월 이내 또는 40세에서 70세 사이에서 많이 보이지만, 최근에는 20대에서 30대 혹은 그 외 다양한 연령대에서 자주 보이는 증상 중 하나로 많은 현대인들 괴롭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얼굴이 간지러워요 또는 두피 등 다양한 국한 부위에서 발병하는 지루성피부염은 갑작스럽게 발병하는 경우도 있어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정확하게 밝혀진 원인은 없지만,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거나 균 또는 면역 이상, 신경계 장애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장벽이 무너질 시에도 지루성피부염이 쉽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아울러 건선이나 어루러기, 모낭염, 여드름,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서도 얼굴이 간지러워요 등을 호소하는 지루성피부염이 쉽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개인에 따라 지루성피부염 발병 원인이 다를 수 있지만,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대표적인 원인을 혈액 순환의 장애로 보고 있습니다. 


즉, 혈액 순환의 장애로 인해 몸 속에 열이 쌓이기 때문인데요. 혈액 순환의 장애는 어혈과 담음으로 인한 것으로 이를 제거하여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쌓여 있는 열을 내려주어 지루성피부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탕약을 처방해 드리거나 증상 및 개인 체질에 맞는 침 등과 같은 한방요법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얼굴이 간지러워요라고 호소하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증상이 계속해서 번복되는 상황이 나타난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이 간지러워요 또는 두피 등 피부에서 보이는 이상 증세를 느끼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상담 받고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