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영등포역피부한의원 여드름 극복해요

영등포역피부한의원 여드름 극복해요

영등포역피부한의원 여드름 극복해요






사춘기가 되면 고민하는 것이 바로 피부 아닐까 싶습니다. 빠르면 14세에서부터 19세까지 사춘기에는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사춘기뿐만 아니라 최근 성인 여드름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성인분들도 많아 영등포역피부한의원에 내원해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영등포역피부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여드름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원인을 알아보기 앞서 여드름이란 무엇인지 자세하게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이란 모낭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주로 얼굴이나 가슴 등의 피부에 생깁니다. 사춘기에서부터 시작하는 여드름은 남자의 경우 16세에서 19세, 여자의 경우에는 14세에서 16세 사이에서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같은 여드름은 피지의 과잉 분비가 주로 관찰되며, 사춘기가 지날 시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증상이 회복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같은 여드름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농포나 결절, 농종, 반흔과 같은 색소 침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영등포역피부한의원과 함께 여드름의 원인을 살펴보면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여러 가지 복합적 원인들이 합쳐진 것으로 호르몬이 큰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적인 요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월경의 주기가 다른 경우 혹은 스트레스나 소화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여드름이 더욱 자주 발생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등포역피부한의원에서는 여드름을 평소 예방하거나 증상 완화를 위해서라면 평소 일상 생활에서도 충분히 관리가 필요하다 말씀 드리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인스턴트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되도록 받지 않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좋으며, 불규칙한 식사 또한 여드름 유발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증상이 심한 경우라면 이에 맞는 적절한 진료 받는 것이 현명한데요. 영등포역피부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주로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은 열의 순환의 문제라고 보는데요. 


이에 영등포역피부한의원에서는 열의 순환을 우선적으로 하여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여드름 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여드름으로 고민하지 마시고, 더욱 심해지기 전에 여의도한의원에서 극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