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배에서 꾸르륵소리 자꾸 난다면

배에서 꾸르륵소리 자꾸 난다면

배에서 꾸르륵소리 자꾸 난다면





중요한 일이 있을 때 혹은 긴장했을 때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난 적 있으신가요? 만약 과도한 긴장 상황에서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면서 배가 아파온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조심해야 할 상황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온 신경이 쏠리는 것은 물론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을 텐데요. 





따라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있거나 증상이 의심된다면 일상 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자꾸 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의심되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식사 혹은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이나 복부팽만감을 호소하는 경우 혹은 설사나 변비 등 대변 상태에 변화가 일어나고 배설 시간이 불규칙하게 되는 만성적인 질환을 뜻합니다. 


복통의 경우에는 아픈 부위를 특별하게 설명하기 어려우며 누를 때 통증을 느끼지만 지속적으로 눌렀을 때에는 통증이 사라자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 배에서 꾸르륵소리와 함께 설사와 변비가 교대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만약 설사가 잦은 경우라면 대변을 볼 때 통증이 없습니다. 이는 흔히 20대 여성에게서 발생하며 대변검사를 하더라도 정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원인을 알 수 없어 답답함을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증상으로 질환을 알아차릴 수 있는데,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거나 만성 변비, 설사가 몇 년 간 부정기적으로 나타납니다. 혹은 반복되는 좌하복통과 변비 및 설사가 동반되는 배변 간격의 변화가 일어나거나 잦은 방위,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헐적인 S상 결장 쪽의 경련성인 아랫배 통증을 호소할 수 있으며, 방귀나 배변 이후 호전되는 경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증상을 호소한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처럼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등의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완화를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침이나 뜸, 장 해독 등의 한방요법을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불편함을 줄 수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겪고 있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편안한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