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에 따라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에 따라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에 따라




앉아 있는 생활이 하루의 전부인 수험생이나 사무직 업무를 보시는 직장인들은 변비에 걸리기 쉬운데요. 변비는 일반적으로 잘못된 배변습관이나 소화불량, 스트레스로 인하여 생기기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을 앉아 있다 보면 화장실을 갈 타이밍을 놓치거나 가지 못할 상황에 놓일 경우 배변습관이 일정치 못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해서 잘못된 배변습관으로 생긴 변비 증상을 완화시키지 못하고 방치해두면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민대장증후군은 대장이 예민하고 약할 때 생기는 증상으로 배가 살살 아프거나 거북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심한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증상을 인지하고 증상이 발병되는 즉시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으로는 우선 술만 먹고 나면 하루 종일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경우를 들 수 있는데요. 알코올 성분을 분해시킬 수 있는 해독 능력이 없는 탓도 있겠지만 대장이 예민해지기 때문에 유독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조금만 신경을 쓰면 화장실이 가고 싶어지거나 아랫배가 묵직하고 더부룩하며 가스가 찬 것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은 과민대장증후군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따른 맞춤 진료로 환자분들을 돕고 있는데요. 우선 대장이 예민하고 약해서 발병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장기능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장기능이 강화되면 스트레스나 음식 등 외부여건이 조금 나빠지더라도 장이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장 기능을 개선시키기 위해 침, 뜸, 장 해독 등을 통해 대장 기능을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으로 과민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한 통증을 겪고 계신 환자분들께서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대장을 튼튼하게 하시어 증상을 완화시키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