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변비해결방법 한의원에서

변비해결방법 한의원에서

변비해결방법 한의원에서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변비에 좋다는 말 많이들 들어 보셨을 텐데요. 음식으로 변비를 퇴치하면 좋겠지만 예방법일 뿐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관리를 받으셔야 변비가 과민성대장증후군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변비는 잘못된 배변 습관이나 영양불량, 스트레스, 노화, 위장장애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대장의 기능이 저하될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럴 경우 많은 분들이 변비약에만 의존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약물남용은 대장의 배변신경을 더욱 무력하게 만들어 습관성 만성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변비의 원인을 파악해 이를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해결방법을 알기에 앞서 환자분들의 배변 활동의 상태를 통해 어떤 유형의 변비 증상을 앓고 계신지 알아 보는 게 우선시 되어야하는데요. 장에 열이 많아 대변이 딱딱해질 경우나 대변은 딱딱하지 않으면서 며칠씩 배변을 못하는 장 무증력증인지를 구분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변비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이 예민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도 배가 살살 아프거나 거북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심한 통증에 시달리시기 때문에 조기에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 변비해결방법에는 일반적으로 장 해독을 통해 무력해진 장을 깨워주고 침, 뜸, 유산균, 한약 등을 처방해 대장의 배변기능을 활성화시켜 근본적으로 변비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변비해결방법 외에도 치질, 변비 등 항문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호소하고 계시는 환자분들을 위해 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춤 진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변비의 증상으로 인해 변비해결방법이 필요하신 환자분들께서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변비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시어 본 질환을 완화시키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