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드름 가라앉히기 빨리해야된다면

여드름 가라앉히기 빨리해야된다면

여드름 가라앉히기 빨리해야된다면




사춘기에 주로 많이 나는 여드름은 막힌 털구멍, 뾰루지, 깊은 종기들을 말하는 것으로 얼굴, 목, 가슴, 어깨, 심지어는 팔에도 발생할 수도 있는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모든게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의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몸속에 열독, 어혈, 담음 등이 쌓이게 되어 여드름이 피부를 통해서 뿜어져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여드름 가라앉히기 위해 적절한 한방요법이 필요합니다.





우선 여드름을 부위와 형태에 따라 분류해볼 수 있는데요.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부위로는 크게 이마와 턱, 뺨을 들 수 있습니다.


이마 부위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는 위장경락의 이상으로 소화 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턱 부위는 신장, 방광경락의 이상으로 대소변이나 자궁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마지막으로 뺨 부위에는 담경락의 이상으로 스트레스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형태별 분류에는 화농성과 면포 성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우선 화농성은 세균감염이나 염증으로 고름이 잡히는 여드름을 말하고 면포성은 모낭속의 피지가 축적이 되어 굳어진 여드름을 말합니다.


화농성 외에도 면포가 오래되면 주위에 염증이 생기는데요. 염증의 정도에 따라 붉은 여드름을 구진성, 곪는 여드름을 화농성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면포성 여드름은 얼굴에 풍열 기운이 올라 여드름이 생기는 것으로 흔히 알고 있는 화이트헤드. 블랙헤드가 바로 면포 여드름입니다. 


이렇듯 여드름은 피지 분비 뿐 아니라 피부의 예민성, 피부에 얼마나 열이 몰려 있는지, 내장기관의 상태 등을 모두 파악해 여드름 가라앉히기를 하여야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여드름 가라앉히기 위해 한방 해독요법을 통하여 열을 내려주고, 막힌 기운을 뚫어주며, 담음과 어혈을 풀어주어 여드름 가라앉히기를 돕고 있습니다.


대부분 여드름이 심해졌다가 완화되었다를 반복하는 이유는 근본원인을 해결하지 못한 것이 큰데요. 여드름 가라앉히는 부분도 중요하겠지만 원인 해결없이는 또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여드름을 가라앉히지 않고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 색소 침착, 오목하게 함몰된 흉터 또는 비대 흉터를 남기기도 하니 환자분들의 체질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