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항문질환한의원 변비증상 심하다면

항문질환한의원 변비증상 심하다면

항문질환한의원 변비증상 심하다면




변비는 원활한 배변을 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여러 가지 증상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배변 시 무리하게 힘이 필요로 하거나 변이 과도하게 굳은 경우, 불완전 배변감, 항문직장의 폐쇄감,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회 미만인 경우 등이 있습니다. 변비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항문질환한의원에서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는 잘못된 생활습관이 초래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화장실에서 대변을 볼 때 좋지 않은 습관이 변비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교정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변비 증상에 있어서 긍정적인 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변이 마려운 경우 참지 않고 바로 해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실에 핸드폰이나 책을 가져가 변을 보는 시간을 짧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고 변이 마렵지 않다면 곧바로 화장실에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 받침대에 발을 올려놓고 변을 보는 습관이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배변리듬을 억제하게 되면 장이나 항문이 자극을 제대로 느끼지 못해 직장에 변이 차있어도 마렵지 않은 느낌을 받게 되어 변비증상이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발 받침대에 발을 올려놓고 변을 보는 습관은 직장의 근육을 이완시켜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신에게 변비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항문질환한의원에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분별한 변비약 남용은 오히려 대장의 배변신경을 무력하게 만들어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의도한의원은 항문질환한의원으로서 변비와 치질 등 항문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호소하고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변비의 증상으로 인해 화장실을 가는 것이 두렵다면 항문질환한의원인 여의도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