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소아변비증상 알아보기

소아변비증상 알아보기

소아변비증상 알아보기




소아란 갓 태어난 신생아부터 청소년기까지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러한 소아에게 나타나는 변비는 연령대에 따라 소아변비증상이 다르고 원인들도 다양합니다. 먼저 1세 미만의 영유아기 시기에 변비는 모유에서 분유로 바꿀 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분유의 재료 중 하나인 우유는 영유아기의 소아에게 소화가 잘 안되고 장내에서 이동시간이 오래 걸림으로 인해 소아변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유식을 먹거나 생우유를 먹기 시작할 때 아이가 수일 동안 변을 보지 않는 소아변비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걸음마를 시작하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변비는 부모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부모가 기저귀를 떼기 위해 엄격하게 아이들에게 교육을 하기도 하는데 이 때 긴장으로 인해 변이 억류되고 억류된 변이 딱딱해져 직장의 통로에 장애를 초래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그 다음으로 유치원에 다닐 시기에 소아변비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유치원에 처음으로 다니기 시작하면 새로운 환경에서의 스트레스와 식사량과 편식으로 인해 섬유질이 부족하게 되어 변비증세가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때 서구적인 식습관이나 인스턴트를 주로 먹는 식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소아변비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소아변비는 올바른 배변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은 놀이에 열중하게 되면 화장실에 가는 것을 꺼려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변을 참는 습관이 변비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이 변을 보고 싶을 때 제때 제때 보게 교육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아변비증상이 심하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내원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 소아변비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변비 약을 남용하게 된다면 대장의 배변신경이 더욱 무력해질 수 있고 아이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습관성 변비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 장 해독을 이용하여 장의 이상증상과 장애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한약을 이용하여 대장의 배변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소아변비를 비롯한 변비의 증상이 호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변비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있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