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갱년기 부정출혈은 한의원에서

갱년기 부정출혈은 한의원에서

갱년기 부정출혈은 한의원에서




부정출혈은 생리가 아닌데 출혈이 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부정출혈은 다양한 연령대에서 나타나지만 특히 갱년기 때 생리가 불규칙해지면서 나타나는 갱년기 부정출혈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 부정출혈이란 갱년기에 난소가 노화하면서 그 기능이 저하되고 여성호르몬 분비가 불규칙해지며 이로 인한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는 것 인데요. 주로 40대 중반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부정출혈의 원인 다양하기 때문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호르몬으로 인한 경우가 주된 원인이지만 다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호르몬으로 인한 부정출혈은 출혈량에 따라 호르몬제를 투여하거나 지혈제 등을 복용하는 것으로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부정출혈을 꼭 점검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자궁경부암과 자궁체암 등 여성에게 생기는 암 질환일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 질환들도 갱년기와 비슷한 시기에 자주 발병하여 부정출혈 증상을 보인다면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은 갱년기가 아닌 가임기의 여성에게도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럴 경우엔 부정출혈의 원인을 알기 위해 임신 여부를 면밀히 확인해보아야 하고 임신이 아니라면 피임약, 다이어트약 등과 같은 건강식품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장애로 발생한 혹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도 갱년기 부정출혈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나타나는 부정출혈은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적절한 처방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의원에 방문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여성클리닉이 있어 여성에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고민하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산후풍, 산후우울증, 습관성 유산 및 불임, 생리이상, 갱년기 증후군 등과 같은 여성질환을 그에 적절한 처방방법으로 증상완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태반주사요법, 한방약물요법, 뜸과 온침요법 등과 같은 처방방법으로 갱년기 여성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갱년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노년기로 접어드는 자연스러운 신체의 변화현상이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서 상담 받아 행복한 일상생활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