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추천 질염원인

여의도한의원추천 질염원인

여의도한의원추천 질염원인




여성의 대부분이 한 번쯤 경험하게 되는 질염은 가려움, 따가움, 분비물 등 여러 불편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질염은 피로, 스트레스, 감기 등으로 인한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질염은 생리 전후, 배란기, 성관계 시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추천과 함께 여성의 질염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은 여성에게 감기처럼 자주 찾아올 정도로 자주 나타나며, 만성화 될 수도 있는데요. 감염에 의한 질염은 원인에 따라서 세균성, 칸디다, 트리코모나스 등의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각각 다른 분비물, 냄새여부, 가려움 여부 등에 따라 회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종류

발생 원인

증상

세균성

잦은 질 세척 또는 피임약 사용 등으로 인한 세균 증가

누렇거나 회색 질 분비물

생선 비린내, 생리 전후 심해짐

칸디다

자주 겪는 질염, 임신 및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발생

흰색 덩어리 질 분비물,

외음부 가려움, 배뇨통

트리코모나스

원충인 트리코모나스에 의해 발생

흰색 또는 누런 질 분비물,

거품, 악취, 가려움, 배뇨통

 






위에서 안내 드린 부분처럼 질염은 종류에 따라서 발생 원인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세균이 감소되어 병적인 세균이 감염된다고 보면 됩니다. 이러한 나쁜 균이 많아 지게 되면 자궁내막염, 골반염, 불임 가능성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여의도한의원추천에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 하는데요. 무분별한 여성청결제 사용은 질 내부의 산성도를 깨뜨려 질염을 발생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을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외음부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는데요.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를 착용 하는 경우에 외음부의 통풍이 어려워 습해지면서 질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꽉 끼는 속옷과 바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철 과일 및 채소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실수하시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대변을 본 후에 뒤에서 앞으로 닦는 습관이 있는 경우 항문의 세균이 질로 옮길 수 있습니다. 어린 여자 아이들의 경우 이 습관 때문에 질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혼자 배변을 하는 시기부터 부모님께서 습관을 들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저희 여의도한의원추천과 함께 질염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여성 질환은 조기 발견 시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부끄럽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조기에 바로 잡으시길 바랍니다. 질염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내원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