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대장증후군 연말에 주의해야

과민대장증후군 연말에 주의해야


과민대장증후군 연말에 주의해야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은 요즘, 연말 준비로 다들 바쁘실 것 같은데요. 술자리가 많은 연말에는 과민대장증후군이 늘어나는 시기라고도 합니다.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이 담낭에서 분비되고 있는 담즙을 감소하게 만드는데, 이는 장 안에 음식물이 흡수되게 하는 기능을 떨어뜨리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대장이 과도하게 연동운동을 하게 되어 수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고 수분과 함께 몸 밖으로 변이 배출되면 이것이 설사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민대장증후군은 복통이나 복부팽만감, 변비나 설사, 배 안에서 물이 흐르는듯한 소리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절대 하나의 증상만으로 과민대장증후군을 진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이상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함께 일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겪게 되는 환자는 과민대장증후군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과민대장증후군이 발생하면 병원을 방문하기 마련인데, 사실상 병원의 치료는 단순히 그 당시 증상을 줄여줄 수 있는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후 재발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매번 때마다 나타나는 과민대장증후군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과민대장증후군을 완전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한의원에서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안의 숨겨진 원인을 찾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한의원에서 과민대장증후군은 위장의 기능이 떨어져 나타나는 문제로 보기 때문에 병원의 일반적인 검진, 내시경 등의 것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찾을 수 없다고 판단합니다. 


이렇게 한의원에서 환자의 정확한 과민대장증후군 원인을 찾아 한의원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 문제가 있었던 위장의 기능을 조금 더 강화해줄 수 있는 한약 치료 및 기타 치료를 함께 병행하여 장내의 습을 제거해 과민대장증후군의 증상은 설사, 변비, 복통을 빠르게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민대장증후군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서도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물론 한의원의 한약 및 기타 치료도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과민대장증후군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동시에 이루어졌을 때 그에 대한 확실한 치료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유제품이나 술, 커피, 튀김 등의 음식은 과민대장증후군을 더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고, 장 운동에 좋은 현미, 보리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곡식류나 해조류 및 신선한 야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과민대장증후군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이와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