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습관성유산증상 이렇게 대처

습관성유산증상 이렇게 대처



습관성유산증상 이렇게 대처



임신한 기쁨도 잠시 유산으로 슬픔을 겪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결혼한지 3년차 O씨는 벌써 2번의 유산으로 아픔을 겪고 있습니다. 첫 번째 유산에는 충격이 너무 컸지만, 회복을 하였는데요. 두 번째가 되다 보니 심리적인 상실감은 물론 신체적으로도 너무 힘들다고 하셨습니다.

 

원래는 유산경험이 3번 일 때 검사를 시행하지만, 2번 연속으로 유산됐을 때는 습관성유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습관성유산은 임신은 잘 되지만, 특별한 이유 없이 3회 이상 유산한 경우를 뜻합니다. 습관성유산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이거다 라고 할 수 는 없는데요.


 



지금까지 가장 큰 원인으로 주목되는 것은 염색체 이상 또는 면역학적 이상입니다. 그 외에는 한번 유산을 겪었던 여성이라면 유산에 대한 극도의 불안감, 긴장감을 갖게 되면서 발생하는 심리적 요인, 영양결핍, 음주, 흡연, 원인 불면 등이 습관성유산증상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유산 후 여성의 몸 상태는 마치 출산한 것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임신 중에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에 관절이 늘어나거나 체온조절이 잘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유산이 되었다면, 다양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 임신이었다면 더욱 더 몸조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변 시선이 신경 쓰여 유산 후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하는데요. 소파수술까지 이루어진 경우에라면 자궁 유착 등으로 내막의 상처가 회복되지 않은 상태라 착상이 어려워져 난임,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임신 유지가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습관성유산증상으로 유산을 겪으셨다면 꼭 적절한 몸조리가 필요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활성화하면서 일련의 임신과 출산과정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한약, 하복부에 생식기나 비뇨기 계통 혈자리를 이용한 침 치료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습관성유산은 일단 수정과 착상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자궁이 약해서 태아를 잘 자라지 못하게 하는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성급하게 임신을 시도하기 보다는 여성의 자궁과 몸을 건강하게 추스르고 보강한 뒤에 유도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습관성유산 후 몸조리를 위해서는 우선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단백 식품, 칼슘,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통한 영양 섭취를 해야 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하이힐은 피해야 합니다.

 

이상 습관성유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산 후 몸조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부분처럼 유산은 출산 그 이상의 손상을 받기 때문에 몸조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유산 후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