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무월경 증상 사실은 여성 질환?

무월경 증상 사실은 여성 질환?

무월경 증상 사실은 여성 질환?

 



생리가 잠시 멈추는 것은 여성이라면 한번은 발생할 수 있는 상당히 흔한 증상인데요. 사실 생리를 하는 것 보다 안 하는 게 더 편하다 보니 가끔 이런 증상이 나타나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시적인 건강의 문제라면 휴식과 충분한 영양섭취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나 생리가 3개월 이상 멈추는 무월경 증상이라면 진지하게 이상은 없는지를 생각해 봐야하는데요.

 



 

무월경 증상의 경우 여성질환의 신호일수도 있기에 각별히 주의하고 이상이 생겼을 때 서둘러 한의원을 방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증상이 나타날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여성 질환에 대표적인 유형에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는데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배란장애를 동반하는 질환으로 자칫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어 서둘러 진단과 처방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다면 이 증상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증상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따라서 무월경 증상이 발생하면 의심해야 하는 다낭성난소 증후군은 여러 각도에서 복합적으로 접근과 처방이 가능한 한방요법이 필요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요법을 처방해 증상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다낭성난소 증후군을 관리할 때 자주 처방되는 경구피임약의 경우 장기복용에 문제가 있을수 있으나 이와는 달리 한방요법은 자연스러운 증상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무월경 증상은 여성질환의 신호일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볍게 생각해선 안 되는데요. 무월경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낭성난소 증후군과 같은 여성질환을 의심해보고 한방요법으로 자연스러운 호르몬 균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여의도한의원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