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화농성여드름관리 이렇게

화농성여드름관리 이렇게

화농성여드름관리 이렇게






여드름은 피부관리의 불청객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여드름은 볼, 턱, 이마 등 다양한 부위에서 많이 발생하며, 외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곤란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0대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게 발생하는데요. 특히, 피부 각질이 두꺼워져 피지가 안쪽에 모이면서 세균이 감염돼 염증이 발생하는 화농성여드름관리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좁쌀여드름은 오돌토돌한 여드름 덩어리가 하얗게 올라오는 증상을 보이는데요. 보통 수분이 부족해 생기거나 모공 속의 노폐물, 각질, 외부의 유해물질, 메이크업 제품 등이 결합해 모공이 막혀 발생하게 됩니다. 따로 통증을 동반하지 않아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러나 좁쌀여드름의 상태가 악화될 경우 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손으로 만질 경우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도움을 빠르게 받지 않을 경우 만성 여드름으로 외적으로 고민이 심해질 수 잇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드름 악화요인만 알고 있다면 화농성여드름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데요. 여드름이 있는 분들의 경우 여드름의 원인이 피지, 박테리아라고 생각하여 세안 시 강하게 씻는 습관이 있습니다. 압력과 마찰이 발생할 경우 피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여드름은 손으로 만지는 것은 아주 안 좋은 방법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빠른 시일 내에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 집에서 짜는데요. 이럴 경우 그 자리가 감염되거나 더 번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기 보다는 저희 한의원에 내원하여 도움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에 여드름이 악화되는데요. 잠재되어 있던 여드름이 에스트로겐이 줄면서 더 심해지게 되며, 주로 입 주변에 발생하는데요. 새로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기존에 있던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개 생리 전 7일경부터 심해진다고 보면 됩니다. 





스트레스도 여드름 악화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잠재된 여드름을 발현시키는 스트레스는 현존하는 여드름을 악화시켜서 없던 부위까지 심하게 악화시키기 때문에 화농성여드름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그 외에 화장품, 음식 등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화농성여드름관리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여드름의 원인을 생리주기, 소화상태 피부체질, 장부기능 등과 연관시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개개인의 체질별로 처방하며, 여드름의 빠른 진정과 자국 또는 흉터의 최소화를 위해 맞춤 별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화농성여드름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청결한 세안 습관, 피부에 알맞은 적절한 화장품사용, 생활습관 등은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치료의 핵심은 여드름 정도와 원인에 따른 방법을 진행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드름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