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처방은?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처방은?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 처방은?




갱년기는 대부분 단순히 생리가 중단된 폐경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흔합니다. 물론 폐경과 떼어 낼 수 없는 관계는 맞지만 폐경 그 이후에 나타나는 신체 변화 및 증상에 따라 갱년기 현상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이 나이가 들게 되면 난소기능이 쇠퇴하게 되고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히 감소되어 호르몬 생산이 더 이상 이루어 지지 않는 현상을 폐경 및 갱년기라고 합니다.







대체로 진행되는 나이는 40세 중후반에서 시작돼 점진적으로 진행되는데요. 한국 평균 폐경 연령이 49세이며 여성의 약 50% 정도가 45~50세에 폐경이 일어납니다.


또한 갱년기가 찾아오는 나이가 되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식생활 개선과 운동을 통해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을 해쳐나갈 수 있습니다.







식사는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시면서 짜거나 매운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먹는 것 만큼이나 운동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은 보통 살이 찌는 것을 느끼면서 지방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에 살이 찌는 것을 방치하지 마시고 지방 증가도 방지해 주는 운동을 하시면 몸도 상쾌해 지면서 우울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한의원에서 갱년기 초기 증상을 처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태반주사요법, 한방약물요법, 뜸, 온침요법 등 다양한 처방이 있으니 한의원에서도 갱년기 극복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성 갱년기 초기증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갱년기는 누구나 겪는 현상으로 초기에 관리를 잘하기만 한다면 빠른 시일 내로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갱년기 현상이 심하시면 꼭 처방 받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갱년기를 하루 빨리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