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지역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지역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지역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우리나라에서 교통사고 사망자가 가장 많은 지역이 전남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은 것은 좁은 도로, 급경사 구간 등 열악한 도로사정과도 무관치 않다고 하였는데요. 특히, 전남은 노인 인구가 전체 20% 이상을 차지해 전국에서 가장 많고, 노인의 경우 일반 성인보다 치사율이 높아 사망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는 나뿐만 아니라 모두가 주의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여의도지역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발생 시 나타나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이 교통사고를 낸 경우나 당한 경우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차량 수리와 사고처리에 급급한데요. 눈에 보이는 외상이 있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교통사고를 겪은 후에는 몸의 상태를 세밀하게 체크하고 초기에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실제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충격에 의해 가장 크게 손상되는 부분이 목과 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진탕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면서 생기지만, 교통사고 시에도 순간적으로 과도하게 목이 꺾이면서 생기는 충격과 머리를 차체 등에 강하게 부딪쳐 뇌진탕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교통사고 후유증 대표적인 증상 외에도 손목과 무릎 타박상, 손발 저림, 두통, 우울증,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은 본인 눈 뿐만 아니라 남의 눈에도 큰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일상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검사, X-ray, MRI 등의 검사에도 그 원인이 잘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 당일 거의 전혀 증상이 없다고 다행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짧게는 3일 길게는 10일 이후에도 갑자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한달 정도는 주의 깊게 몸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의도지역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근골격계, 신경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나뉘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우선 몸 안에 산재해 있는 어혈을 녹여 배출되도록 돕는 한약과 부항, 약침으로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입니다.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개정이 후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분들은 한의원 치료를 보험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X-ray, MRI 등의 검사에도 이상이 없으나 통증이 심하여 고생하는 분들도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연락처와 보험사만 알아서 내원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여의도지역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한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하나? 받는다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외상이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심각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