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

과민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


과민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





주변에서 혹은 자신의 경험으로 많이 접하고 있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 증상을 겪어봤던 사람이라면 그 상황 때문에 진땀을 흘리기도 하는데요. 바로 과민대장증후군입니다. 흔한 증상답게 전체 인구의 약 14~15% 정도가 과민대장증후군의 증상이 보인다고 합니다.

 

증상은 흔히 갑작스럽게 오는 복통이 대부분인데요. 수능시험이나 프레젠테이션 등 중요한 일들이 있을 때 꼭 배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상황이 시트콤이나 드라마에 흔히 나오곤 합니다. 이런 증상 이외에도 속이 더부룩해지면서 트림이나 방귀가 자주 나오기도 하는데요. 피로감이 오거나 두통, 어깨 통증 등 다양한 현상들이 나타나지만 그 이상 심각해지지 않아 그 상황만 넘어가면 대수롭게 여기지 않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보기도 하고 그에 대한 심각성이 조금은 떨어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잠깐 앓고 넘기거나 약국에서 해당 증상에 대해 지사제, 두통약 등을 사서 먹는 정도로 그치기도 하는데요. 그에 대한 진단도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으로 오기도 하고 특히 정신적인 원인도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검사를 받는 것에 그치기도 합니다.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서 괴롭거나 그 증상에 따라 체중 감소나 수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진단 방법이 거의 없고 심리적인 요소도 많기 때문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별한 원인이 없어 진단이 어렵고, 증상이 나타난 후 화장실을 다녀오면 금방 좋아지기도 하지만 그 상황이 반복되면 상당히 괴롭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은 안정을 취하는 방법으로 반복 훈련이 되어야 하며, 단시간에 극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보통 대장 자체가 예민하기 때문에 쉽게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대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방법도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은 약한 심리적인 요인이나 음식 등 외부 자극에도 금방 반응을 보이는 약한 대장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는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심리적인 요인에도 쉽게 증상을 보이지 않고 안정적으로 대장 기능이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과민대장증후군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내원하여 침, , 장 해독을 복합적으로 이용하여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 방법은 대장 기능의 강화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비만이나 피부질환, 소화장애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의 치료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매실과 같은 알칼리 식품을 섭취하는 게 장의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생강차나 사과 등이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일어나는 증상이지만 특별한 해결방안이 없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셔서 반복적으로 증상을 겪으시는 분들은 치료와 더불어 식습관 개선으로 방치되었을 때 오는 다른 증상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