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조기폐경임신 어려운이유

조기폐경임신 어려운이유

조기폐경임신 어려운이유






최근 20대에서 1000명중 1명 정도 발병하는 이 질환에 대해서 알고 있으신가요?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낮은 수치도 아닌 이 수치는 바로 조기폐경이 발병할 확률이라고 합니다.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조기폐경을 진단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히 생리불순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안면홍조, 땀이 많이 나는 증상에 대해 얘기하다가 조기폐경임신 어려움 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는데요. 젊은 나이에 결혼 과 임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충격을 받게 됩니다. 






얼마 전 저희 원에 방문하신 20대 후반 여성분이 있었는데요. 워낙 생리가 규칙적이 않아서 이번에도 그런 줄 알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갑자기 땀이 많아지고 무기력해져서 병원에 방문했다가 조기폐경이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계속 말씀 드리는 조기폐경이란 대부분 40대에 발생하는 부분인 폐경이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에 생리가 종료되는 상태를 말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해진 생리주기를 통해 처음에는 생리불순을 의심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상열감, 불면증, 우울증, 무기력, 질건조, 요실금 등이 함께 나타난다면 조기페경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생리불순의 경우 배란이상을 조절하는 과배란을 통해 일정부분 임신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조기폐경임신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난소기능저하와 미세난자 손실이 일어나 난소의 위축이 심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난자의 숫자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에 시험관아기를 시술해도 난자가 거의 자라지 않아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이런 경우 저희 원에서는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태반주사요법, 한방약물요법, 뜸, 온 침 요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한방요법의 처방은 여성호르몬 분비의 이상으로 인해 생기는 여러 증상을 완화시키고 조기폐경임신을 극복하는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조기폐경임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40대후로 발생하는 폐경의 여성보다 조기폐경을 겪는 여성이 당뇨병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