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자궁선근종에는

여의도한의원 자궁선근종에는

여의도한의원 자궁선근종에는




자궁선근종이란 자궁 내에 생기는 양성질환의 한 종류로 주로 30대 중반 이후에 증상이 발병하곤 하며 마치 자궁 내에 근육이 두꺼워져 굳은살이 생긴 듯 한 모습을 보이며 생리불순이나 불임 등의 원인이 되곤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자궁선근종이란 어떤 질환이며 질환에 대한 한방에서의 처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궁선근종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에서 간략히 설명 드리면 자궁선근종이란 자궁 내에 벽을 이루고 있는 근육이 두꺼워 지면서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증상으로 이로 인해 자궁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생리불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가 시작될 때 자궁수축이 원할 하지 못하면 자궁 내에 남아있는 생리혈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노폐물들이 자궁에 잔류해 있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자궁의 근육 층에 스며들게 되면 자궁의 한쪽, 또는 양쪽이 과하기 두꺼워지는 것이 발병 원인입니다. 





이러한 자궁선근종이 발생하게 될 경우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빈혈을 동반한 과다 월경이나 부정출혈, 심각한 수준의 생리통이 있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골반에서의 원인 모를 통증이 나타나곤 하기 때문에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자궁선근종을 의심해 보시고 진찰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자궁선근종의 경우 수술을 고려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을 통해 자궁선근종을 치료할 경우 자궁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수술로 인해 오히려 자궁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일이 발생할 수 있어 되도록이면 수술은 긴 시간 고민해본 후 결정하여야 하는데요.





따라서 섣불리 수술을 통해 증상을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증상이 악화되었는지를 확인한 후 가급적 비수술적 방법을 활용하시기를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자궁선근종으로 인해 약해진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한방 요법을 환자분들께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한방약물 요법이나 뜸, 온침 요법 태반 주사 요법 등이 사용될 수 있으며 이러한 한방요법은 자궁을 깨끗이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자궁으로의 기 흐름을 원할 하게 만들어 자궁의 건강과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자궁선근종에 대한 한방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궁선근종의 경우 초기증상이 일반적인 생리이상 증상과 크게 다르지 않아 조기에 증상을 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생리이상이 이어진다면 이는 자궁선근종이 아니더라도 다른 여성질환의 신호일수 있기 때문에 한의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의도한의원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