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통없애는법 이렇게

생리통없애는법 이렇게

생리통없애는법 이렇게



여성에게 매달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생리통입니다. 여름이라 생리만으로도 충분히 불편하지만 생리통까지 더해진다면 정말 고통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통제를 먹고 버티는 경우가 많지만, 약보다는 진단을 통한 치료 또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극복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달 여성을 괴롭히는 생리통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1차성과 2차성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겪는 생리통은 호르몬의 원인으로 발생되고 이것을 1차성 생리통이라고 합니다. 2차성의 경우 자국내막증, 자궁근종 같은 여성 질환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질환을 해결해주면 자연스럽게 생리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생리통증상은 다양하게 발생하는데요. 생리가 시작되기 전이나 생리 중 혹은 생리후에 하복부가 아프고 발열, 복통, 구토, 설사,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전이나 생리 중의 통증은 어혈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생리 후에 나타나는 통증은 자궁 기능이 약해져서 발생합니다. 





각각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한방치료는 통증만 없애는 일차원적인 치료가 아니라 자궁 기능을 개선하고 기타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생리통 안정 시킬 수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이 좋은데요. 여름에는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가 커서 체온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겉옷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거나 핫팩으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생리통없애는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음식 섭취인데요. 먼저 미역의 경우 대표적인 생리통 완화에 도움 주는 음식으로 혈액을 맑게 하고 자궁에 쌓인 어혈을 제거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해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생리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다음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생리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 주는 생강,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생리 전에 먹으면 생리 전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바나나, 여성에게 좋은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 하고 있고 호르몬 불균형을 안정화시켜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완화시키는 석류 등이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하다고 생각이 들면 생리기간에는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것도 생리통없애는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잠도 푹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활동량이 부족한 상태라면 가볍게 스트레칭 정도로 몸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없애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생리통은 당연히 발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진단을 통해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도움 받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