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난임한방치료 이렇게 극복

난임한방치료 이렇게 극복


난임한방치료 이렇게 극복






요즘 결혼연령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임신연령도 증가했는데요. 이로 인해 매년 불임이나 난임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임신을 할 수 없는 정확한 이유가 있어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불임이라고 생물학적으로 임신이 가능한 상태 임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난임 이라고 합니다. 


난임의 경우 불규칙한 생활습관,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불임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한번도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는 원발성 불임 임신이나 출산 경험은 있으나 더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속발성 불임이라고 합니다.





불임 혹은 난임 이라고 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성의 문제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배우자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닌 부부 공동의 문제로 두 사람이 함께 검사를 받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 한 후 난임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 


방문해주시는 환자분들 중 산부인과 불임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갖기가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임신과 관련된 기관의 구조적 이상 없이 수정이 잘 안 되는 경우, 착상 후 태아가 잘 크지 않는 경우 등 기능적 장애로도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불임과 난임한방치료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생리불순, 생리통 등이 있는 경우는 먼저 치료를 진행해서 규칙적인 배란과 정상적인 생리를 회복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스트레스 등으로 화가 자궁 쪽으로 집중되면 임신이 어려워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또한, 태반주사요법, 한방 약물 요법, 뜸과 온 침요법으로 극복할 수 있게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태반에는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손상된 조직세포와 면역능력 향상 효과와 염증 억제 기능이 있습니다.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배란, 수정, 착상 등 임신과 출산 과정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해주는 전통적 한방 약물 요법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궁질환이나 소변계통 질환 및 복부냉증에 탁월한 뜸과 온침요법으로 난임 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날로 늘어나는 불임과 난임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임신이 쉽게 안 된다는 이유로 너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빠르게 여의도한의원에서 원인을 파악하고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