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임신초기 유산 위험 줄이기

임신초기 유산 위험 줄이기

임신초기 유산 위험 줄이기




임신초기는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평소 잘못된 습관 하나가 유산의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초기유산을 예방하기 위해선 어떤 습관이 임신초기 유산의 원인이 될수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고처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임신초기 유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의 경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 가능합니다. 유산의 원인으로는 아주 사소한 습관들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따라서 뭔가 큰 사고를 당해야만 임신초기 유산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해선 안 되며 그보다는 평소 습관을 잘 고칠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초기 유산을 예방하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많은 카폐인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하루 500mg 이상의 카폐인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산모와 태아에게 모두 이로울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두커피 한잔에 들어가는 카폐인의 양은 135mg 정도이며 인스턴트커피는 95mg 정도인데요. 카페인을 주의하라고 말씀드렸다고 해서 커피만 주의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지만 커피 외에도 녹차나 콜라 등에서도 카페인이 발견되기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 한 가지 임신초기 유산을 예방하기 위해 피해야 할 행동으로는 한잔 정도는 괜찮겠지 라는 생각으로 음주를 하는 것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매일 맥주 3잔 이상을 마시면 마실 경우 태아의 지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유산 확률을 높인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임신초기 유산을 막기 위해선 소량의 알코올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생활습관의 개선과 함께 한의원에서의 관리가 임신초기 유산 확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은 임신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유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한의원을 통해 산모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임신 후 여러 문제에 봉착하셨다면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