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자불임 원인 뭐가 있을까?

여자불임 원인 뭐가 있을까?

여자불임 원인 뭐가 있을까?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증상을 경험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흔하다면 흔한 증상이라고 볼수 있으나 이는 여성의 건강에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하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증상을 장시간 방치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렇듯 장시간 증상을 방치한 분들 중에는 이후에 자녀계획에 문제가 생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여자불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은 피임을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2년 동안 아이가 생기지 않는 상태이거나 반복적 유산으로 임신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말합니다.


불임에 대한 고민으로 의료기관을 찾아 검사를 해도 아무 이상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 경우는 구조적 이상이 아니라 기능적 장애가 여성불임 원인일수 있어 이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능적 장애로 인한 불임이란 착상 후에 태아가 되지 못하거나 유산을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경우를 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성들의 결혼연령이 높아지면서 이것이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난소기능 및 자궁기능은 35세가 넘어가면 급격히 감소하며 이것이 문제가 되면서 임신에 어려움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체질적으로 몸이 약하거나 과한 스트레스, 비만 등의 원인으로 여성불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여자불임 원인을 진단 한 뒤 자궁의 건강을 회복하고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약을 처방하곤 하는데요. 생리가 주기를 바로잡아 원활한 임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건강한 난자를 생성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여의도한의원의 한의학적 요법은 불임으로 고민중이 아니더라도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개개인의 체질을 진단해 여성이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여자불임 원인 및 극복방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방문하셔서 진단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