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불순 여드름 생기면

생리불순 여드름 생기면

생리불순 여드름 생기면





주로 청소년 기에 여드름 고민이 심해지곤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성인들도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시기에 여드름 증상이 더 악화되면서 고민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로 생리불순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생리불순 여드름을 호소하는데요. 생리불순이란 정상적인 생리 주기를 벗어난 출혈, 생리 양, 색, 기간 등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생리통 증상과 더불어 요통, 두통, 소화불량, 어지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선 생리불순 여드름 증상이 심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생리불순과 여드름은 그리 큰 연관성이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의학에서는 자궁과 여드름이 상당한 관련성이 있고 특히 입과 턱 주변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생리불순이 그 원인일수 있다고 보는데요.





아랫배에 냉기가 돌면 생리통이 발생하기 쉬우며, 이로 인해 생리불순과 같은 증상을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하여야 하며 이를 방치할 시, 피부에도 영향을 미쳐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곤 합니다.


또한 자궁 내 어혈이 많아지게 되어도 생리불순 증상과 함께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은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고자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면서 자궁 내에 존재하는 어혈을 제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이어서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여 몸의 균형을 맞추는데 집중하는데요. 


증상에 따라 여러 한방요법을 함께 사용하여 생리불순 여드름 증상을 완화시키도록 하는데요. 이외에도 평소에 불편하다고 느꼈던 증상들이 있다면 종합적으로 진단해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생리불순 여드름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생리불순 여드름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으셨거나, 처방을 원하신다면 여의도한의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